[스마트경제] CU는 두바이 초콜릿 열풍에 맞춰 신제품 '피카 컵케익'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6일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 17일 이웃집 통통이 두바이식 초코쿠키를 출시한 데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관련 상품이다.
두바이 초콜릿은 피스타치오와 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 얇은 국수인 카다이프를 섞은 스프레드를 넣어 만든 초콜릿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CU가 앞서 출시한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과 두바이식 초코쿠키는 지금까지 80만개가 팔려나갔고, 매출 30억원을 기록했다.
신제품 피카 컵케이크는 버터에 볶은 카다이프와 함께 피스타치오, 초코가나슈 크림을 층층이 쌓아 떠먹는 무스 형태 제품이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조준형 팀장은 “최근 두바이 초콜릿 신드롬이라고 할 만큼 관련 제품에 대한 소비 반응이 뜨거워 연일 매진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CU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신상품들을 개발하고 향후 새로운 트렌드에 맞춘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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