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HE SONGZE(何松泽)· LUO LONG(罗龙) 세종대학교 음악과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생이 한국 클래식음악 매니지먼트사인 K-CLASSIC STAGE와 스타인웨이 D-모델(풀사이즈)을 보유하고 있는 공연장 서초아트센터와의 공동 작업으로 음원을 제작, 발표했다.
HE SONGZE 박사과정생은 중국 사천사범대학(四川师范大学) 출신으로 중국의 권위 있는 대금종상(大金钟奖)사천대회에서 입상했다.
이외에도 쓰촨필하모닉오케스트라(四川爱乐乐团), 청두교향악단(成都交响乐团), 베이징스타필하모닉오케스트라(北京星空爱乐乐团)와 협연한 경험이 있다.
이번에 제작한 음원에는 F. Chopin의 Ballade No.1 Op.23와 Barcarolle, Op.60을 수록했다.
이어 LUO LONG(罗龙) 박사과정생은 운남예술대학(云南艺术学院) 출신으로 현재 중국서화사범대학(西华师范大学)에 재직 중이다.
A.Glazunov-Concert Waltz, Op. 47외 1곡을 이번 음원에 수록했다.
제작된 음원은 K-CLASSIC STAGE 유튜브 채널과 bilibili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기정 세종대 음악과 교수는 "중국인 유학생들의 음악을 소개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지속돼 재학생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중국 클래식 음악계에 세종대 음악과를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