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CJ푸드빌은 싱가포르 기업인 로열티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하고 싱가포르에 뚜레쥬르 매장을 오픈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싱가포르까지 포함해 뚜레쥬르가 진출한 해외 국가는 모두 8곳으로 늘었다.
CJ푸드빌은 파트너사와 협업해 싱가포르 시장에 안착하는 데 집중하기로 했다.
올해 1호점을 열고 식사빵, 간식빵, 디저트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1호점 개소 이후에는 싱가포르 내 출점을 확대하고 주변국으로 진출을 검토할 예정이다.
싱가포르는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9만달러(약 1억2000만원)에 달하며, 외식 문화가 발달해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작년 싱가포르의 프랜차이즈 시장 규모는 31억달러(약 4조2000억원) 수준이고, 5년간 6.6%씩 성장해 오는 2027년 40억달러(약 5조5000억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싱가포르에서도 건강하고 신선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구축할 예정”이라며 “이번 싱가포르 진출을 통해 동남아시아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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