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폰트를 바탕으로 한 브랜딩과 마케팅으로의 확장 등 배달의민족 폰트 프로젝트를 총망라하는 책 '밥 벌어주는 폰트'를 출간한다고 27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한글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2012년 한나체 개발을 시작으로 2022년 글림체까지 총 13개의 폰트를 개발해왔고, 매년 한글날 즈음 폰트를 공개하며 이를 무료로 배포하였다. 우아한형제들이 제작한 폰트는 외식업체를 비롯한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다.
폰트 프로젝트를 통하여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림과 동시에 대중들에게 배민 브랜딩을 각인시킬 수 있었다.
책은 우아한형제들이 국내 1위 배달플랫폼으로 성장함에 있어 기업 전용 폰트를 통한 브랜딩과 마케팅은 물론, 무료배포를 통해 다양한 곳에서 폰트가 활용되며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승화시킨 부분을 담고 있다.
이 책은 ▲1장 ‘배달의민족 폰트 개발 스토리’ ▲2장 ‘배달의민족 폰트 사용법’ ▲3장 ‘주요 등장인물 인터뷰’ ▲4장 ‘앤솔로지’ 등 총 네 가지의 주제로 구성됐다.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는 “우아한형제들이 10여년 이상을 지속해온 폰트 프로젝트를 되돌아보고, 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책을 출간했다”며 “폰트라는 특정 영역을 통해 우아한형제들의 성장과정을 돌이켜보고, 이와 연결된 회사 내, 외부의 다양한 이야기를 모아 함께 기념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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