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한식진흥원과 국내대학 최초로 한식 문화 발전·글로벌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성대, 한식진흥원과 국내대학 최초로 한식 문화 발전·글로벌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4.08.2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식, 문화콘텐츠 분야 협력을 바탕으로 한국 문화콘텐츠 위상 제고 기대
한식문화 발전과 산학일체형 교육을 통한 실무형 글로벌 전문 인재양성
이창원(왼쪽) 한성대학교 총장이 전혜웅 한식진흥원 이사장 직무대행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성대.
이창원(왼쪽) 한성대학교 총장이 전해웅 한식진흥원 이사장 직무대행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성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성대학교는 지난 28일 오전 11시 교내 상상관 9층 대회의실에서 한식진흥원과 국내 대학 최초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K-콘텐츠와 K-푸드를 선도하는 한식 메뉴 개발 등 한식문화 발전과 산학일체형 교육을 통한 실무형 글로벌 전문 인재양성을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한식, 한국 문화콘텐츠 발전 도모 ▲한식을 연계한 문화콘텐츠, 관광프로젝트, 메뉴 개발 등 한류와 국제 교류 확산 ▲프로그램 교류를 통한 실무형 글로벌 인재양성 등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창원 한성대 총장은 “한성대는 산업 수요 기반 실무형 교육 강화를 위해 현장 연계형 수업에 역점을 두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교육과 연구를 통해 한식의 가치를 심화하고 K-콘텐츠의 위상을 제고하는 토대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식을 매개로 한 문화콘텐츠 확산에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한식 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