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대학생만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마케팅 기획, 신사업 제안
인도네시아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학교 시설 개보수 및 교육봉사, 글로벌 상생금융 실천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달 30일 명동사옥에서 ‘제18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해단식을 개최했다.
하나금융그룹 ‘스마트(SMART) 홍보대사’는 2012년에 첫 기수가 시작되어 이번 18기까지 총 1010명의 대학생들이 활동을 수료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제도이자, 금융권의 대표적인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로 선발된 50명의 대학생들은 3개월간의 활동기간 동안 그룹의 ▲홍보 콘텐츠 제작 ▲주요 관계사 탐방 ▲CEO와의 대화 ▲스포츠단 연계 마케팅 ▲ESG 캠페인 연계 사회공헌 활동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 ▲글로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그룹과 MZ세대 사이의 가교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먼저 스마트 홍보대사들은 MZ세대 대학생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기지를 발휘해 현업과 현장에서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MZ세대 대상 연금 마케팅’, ‘달달하나 디저트 협업 아이디어’ 등 다양한 마케팅/신사업 기획안을 제시했으며 대전하나시티즌의 홈구장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는 직접 홍보부스를 개설해 지역사회 손님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또한 스마트 홍보대사들은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ESG 활동을 경험하며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 실천과 확산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스마트 홍보대사들은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된 해외 봉사활동에 참가해 그룹의 글로벌 상생금융 실천에 앞장섰다.
이들은 ▲K-POP, 태권도 활용 문화체육 교육 ▲열악한 유치원 교실 개보수 ▲교육용 PC 기부, 설치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몸소 실천하며 인도네시아 저소득층 어린이들이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선사했다.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스마트 홍보대사만이 할 수 있었던 다양하고 값진 경험들이 청년 여러분의 성장을 위한 큰 자산이 되길 바란다”며 “무더운 여름이 무색할 정도의 열정으로 함께해 준 대학생들의 노력과 아이디어는 새로운 에너지가 돼 앞으로 하나금융그룹이 성장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해단식을 끝으로 공식 활동을 마무리한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향후에도 온·오프라인을 통해 그룹의 다양한 활동에 동참하고 이전 기수들과 활발히 교류하며 그룹의 ESG 경영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