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세종대학교는 지난달 29일 세종대 집현관 10층 소회의실에서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과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AI와 미디어 커머스 분야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해당 분야의 연구·혁신·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세종대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내 AI미디어커머스 전공을 설립하고자 이뤄졌다.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은 약 163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플랫폼으로 소상공인, 창작자의 성공을 위해 440개에 달하는 온라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측은 AI와 미디어 커머스에서의 ▲기초, 응용 분야에 대한 학술 연구, 개발 육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장소 제공 ▲공동 프로젝트·세미나·워크숍 등을 통한 인재의 발굴과 성장 지원 등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엄종화 세종대 총장은 “최근 인공지능이 빠른 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이번 협약은 세종대가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 나가 AI미디어커머스학과가 하나의 큰 독립된 연구·교육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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