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외국인 유학생 위한 특별한 입학식 실시
대경대, 외국인 유학생 위한 특별한 입학식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4.09.04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경대학교가 지난 2일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특별한 입학식을 마련했다. 사진=대경대.
대경대학교가 지난 2일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특별한 입학식을 마련했다. 사진=대경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대경대학교가 지난 2일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특별한 입학식을 마련했다. 

2학기 학위과정 입학식에 참여한 유학생은 249명으로 관광크루즈승무원전공, 메이크업, 뷰티메디컬스킨케어, 헤어디자인과 호텔경영과 호텔조리 전공을 위해 대경대로 날아온 유학생들이다. 

이날 유학생들은 전통의상을 입고 국적별 애국가를 부르며 입장하는 특별한 순서도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입학식에 참여한 유학생들의 국적도 몽골, 라오스,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네팔등으로 베트남 유학생 비율이 높은 편이다. 

대경대 국제교류처 관계자는 “베트남은 현재 한류문화가 대중화되고 있고 조리, 서비스, 관광, 뷰티, 호텔경영 등 한국식 직업교육의 전문성을 배우려는 유학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태광실업과 베트남남부 끼에 장 성 푸꾸옥(Pu Quoc) 직업교육대학을 설립한 바 있기 때문에 대경대를 선호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입학식 축하 무대는 베트남 유학생의 공연을 시작으로 대경대 실용댄스과의 스트릿댄스 공연과 국제태권도과의 태권무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대경대 본과로 진학하고 있는 유학생들은 K-모델연기과, 호텔조리과, 방송영상과 등 500명으로 대경대 한국어 어학당에는 별도로 200명이 재학 중에 있다. 

국제교류처는 내년 3월 20개 국적 1000명이 입학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대경대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해 일반 전공자들과 1:1 멘토링 매칭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특별한 관리 프로그램으로 유학생 이탈률이 1%대로 분석하고 있다. 

김건표 대경대 기획홍보처장(대경대 연기예술과 교수)는 “내년 입학생부터는 유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입학식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유학생 가족들도 입학식에 참여할 수 있도록 스트리밍입학식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경대는 외국인 유학생을 위해 기숙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