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롯데백화점은 1∼2인 가구용 소용량·소포장 추석 선물 세트 품목을 지난 설 대비 30% 이상 늘렸다고 5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한우 소용량 세트 매출이 지난 설에 전년 추석 대비 30% 이상 증가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며 올 추석에도 스테이크 및 구이용 고급 부위로 구성한 세트를 기획했다.
대표 상품은 '한우 정성 스테이크 기프트'와 '한우 소확행 엄선 기프트' 등이다.
롯데백화점은 횡성과 의성, 대관령 등 유명 산지의 한우 브랜드와 협업해 소포장 상품 가짓수를 늘렸다.
청과 선물 세트로는 '에센셜 샤인·애플망고 기프트'와 '눈꽃사과 기프트', 수산물 선물로는 '법성포 바다목장 찐참굴비'와 '제주 순살 은갈치' 등 간편 손질 세트를 소포장으로 준비했다.
특히 굴비세트는 기존 엮걸이 포장이 아닌 한 마리씩 개별 포장한 세트를 처음으로 기획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명절 선물로 많이 찾는 김, 전복 등의 양식 수산물 세트 품목도 20% 확대했다.
도상우 롯데백화점 Meat팀장은 “1인 세대가 1천만명을 돌파함에 따라 소용량·소포장 명절세트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와 수요에 발 맞춘 상품 기획과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의 품격에 맞는 다양한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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