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롯데하이마트는 자체브랜드(PB) '싱글원 UV살균 스테이션 청소기'가 지난달 15일 출시 이후 약 한 달 만에 초도물량 2000대가 완판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다른 스테이션 청소기 판매량과 비교하면 약 3배 많은 수준이다. 스테이션 청소기는 보관, 충전, 먼지 비움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거치대를 포함한 상품이다.
싱글원 UV살균 스테이션 청소기는 비슷한 기능의 주요 제조사 상품 대비 약 60%가량 저렴한 20만원 후반대다.
20만원대 스테이션 청소기에서는 보기 드문 자동으로 먼지 통이 닫히는 기능을 탑재한 데다 사후서비스(A/S)도 3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이마트는 설명했다.
회사는 구매 고객의 절반은 20·30대로 1∼2인 가구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에서 상품 전략이 통했다고 분석했다.
하이마트는 PB 상품을 지속해 선보이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김치를 소용량으로 보관할 수 있는 150ℓ 스탠드 김치냉장고를 50만원대에 내놨고 올해 안에 연기 발생이 적고 세척이 간편한 무연그릴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전략실장은 “고객들이 스테이션 청소기 사용시 실제로 겪는 다양한 불편사항들을 고려해 제작한 결과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PB 리뉴얼 작업을 연내 마무리해, 롯데하이마트만의 차별화된 PB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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