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요리전문점 ‘큐큐면관’ 창업 주목, 진심 담긴 중국요리로 매출 UP
중화요리전문점 ‘큐큐면관’ 창업 주목, 진심 담긴 중국요리로 매출 UP
  • 김정민
  • 승인 2019.04.1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중국집은 짜장면이 맛있어야 장사가 잘 된다. 아주 기본적인 얘기다. 중국집은 일반적으로 식사부, 요리부 등으로 메뉴군이 나눠지지만, 대중적으로 많이 찾는 짜장면, 짬뽕이 맛있어야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아진다. 이러한 대중적인 만족도는 결국 요리 메뉴의 주문율도 높여주고, 관련 부분은 높은 매출로 연결된다.

이러한 성공 공식을 잘 갖춘 완성도 높은 프랜차이즈가 있다. 뉴스타일 중식 프랜차이즈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큐큐면관'은 짜장면 한 그릇에 담긴 ‘진심’이라는 브랜드 스토리를 내세우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의 열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것인데, 실제로 맛, 품질, 분위기 등 모든 면에서 고객들에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관심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매력어필이 된다. 브랜드 특유의 춘장이 맛의 포인트인데, 가맹점 창업 시 이러한 노하우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물론, 일반 중식 프랜차이즈도 ‘맛의 노하우’를 전수 하지만, ‘큐큐면관’의 차별화된 식재료를 베이스로 하는 요리의 맛은 따라올 수 없다. 이러한 장점은 기존 경쟁 시장에서 틈새 공략 성공을 가능하게 만든다.

다양한 메뉴 라인과 실속 있는 가격이 중요 매출 포인트다. 식사 요리를 비롯해 딤섬류, 요리 메뉴는 젊은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특히 기존 중국집의 반값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저렴한 가격 정책은 높은 만족을 이끌어낸다.

본사에서 내세우는 창업시스템도 주목해야 한다. 적은 비용으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식재료 공급 부분에서 마진을 최소화해 가맹점의 순수익을 높여준다. 또한 거품 없는 인테리어 비용, 트렌디한 신메뉴 개발, 본사 슈퍼바이저의 지속적인 관리 등도 예비창업자들의 구미를 당기게 하는 부분이다. 

관계자는 "빠르게 트렌드가 변하는 외식업 시장에서 오랜 시간 사랑을 받기는 힘들다. 하지만 가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한다면, 안정적인 창업을 충분히 기대를 할 수 있다. ‘큐큐면관’은 현재가 아닌 `미래를` 목표로 경쟁력을 만들고, 가맹점주들의 미래를 설계한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직영점을 방문해 손님 숫자, 만족도, 빠른 회전율 등을 확인해보면, ‘큐큐면관’을 왜 창업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