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서울대치과병원과 함께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
미래에셋생명, 서울대치과병원과 함께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
  • 이동욱 기자
  • 승인 2019.04.2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 400명 찾아 맞춤 진료 제공
미래에셋생명은 25일 경기도 광주시 광주시노인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은 25일 경기도 광주시 광주시노인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

[스마트경제]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25일 경기도 광주 광주시노인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이 후원하는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는 지난 2017년부터 진행된 사회공헌사업으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지역기관을 선정하고 서울대치과병원 의료진이 찾아가 현장에서 진료하는 프로그램이다. 

미래에셋생명과 서울대치과병원, 독거노인종합지원지원센터는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수도권 거주 독거노인을 찾아가 치과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서울대치과병원은 노인들이 흔히 앓는 충치 등 구강 전반을 검진했다. 현장에서 치료가 어려운 환자들은 서울대치과병원에서 별도 진료를 진행한다. 치료와 함께 관련 질환 예방 및 생활 속 구강관리 교육도 함께 시행해 주민들의 구강 건강도 확인했다. 올해 말까지 수도권 전역에서 독거노인 4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장춘호 미래에셋생명 홍보실장은 “미래에셋생명은 100세 시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서 오복의 하나인 치아 건강이 매우 중요함을 인지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후원을 시작했다”며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를 통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에게 보험업의 본질인 사랑을 전달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밝혔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