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4' 1천300만명 관객 돌파…'아바타' 이후 10년만
[스마트경제]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감독 안소니 루소, 조 루소)이 4월 24일 개봉 이후 22일째인 15일 오후 5시, 13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대한민국에서 1300만 관객을 돌파한 작품은 영진위통합전산망 통합전산망 집계 기준 역대 박스오피스 순위별 '명량'(2014), '극한직업'(2019), '신과함께-죄와 벌'(2017), '국제시장'(2014), '베테랑'(2015), '아바타'(2009)순이다.
영진위 통합전산망 집계 이전 공식 통계 발표 및 배급사 로 집계된 '괴물'(2006)의관객수는 1301만9740명이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역대 외화 최고 흥행작 '아바타'의 통합전산망 집계 기준 1333만8863명과 공식 통계 집계 기준 1362만4328명 기록에 이어 10년 만에 1300만 관객 동원한 외화로 눈길을 끈다.
'아바타'가 개봉 74일 만에 돌파한 기록을 뛰어넘으며 역대 외화 최단 기간 신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 1300만 관객을 돌파한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대망의 흥행 피날레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통합전산망 집계 기준으로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1334만 관객 돌파가 유력시되며 '아바타'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인피니티 워 이후, 지구의 마지막 희망이 된 살아남은 어벤져스 조합과 빌런 타노스의 최강 전투를 그린 영화.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스마트경제 뉴스편집팀 smart@dailysmart.co.kr / 사진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 1아이유, 우리금융그룹과 ‘2년 더’ 광고모델 계약 연장
- 2국민은행, 노사공동으로 베트남 주민과 청소년에게 ‘KB라이브러리’ 선물
- 3삼성화재, 공공기관 대상 교통안전 교육 실시
- 4방경만 KT&G 사장, 해외수출 허브 인니에서 ‘글로벌 현장 경영’ 첫걸음
- 5파워에이드, 2024 서울하프마라톤서 ‘원더플 캠페인’ 체험존 운영
- 6롯데칠성음료, ‘오트몬드’ 광고 모델에 ‘오정세’ & ’안은진’ 발탁
- 7롯데홈쇼핑, 전남 신안에 ‘작은도서관’ 89호점 개관
- 8LGU+, 자율주행 스타트업과 기술 개발 위한 업무 협약
- 9신한금융그룹, 다자녀 가정 주거환경 개선 지원 위한 봉사활동·물품지원 실시
- 10롯데백화점 ‘포켓몬 타운’ 팝업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