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2017, 우리가 사랑한 음악’ 서비스 오픈
벅스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음악 감상 행태와 전체 회원의 청취 데이터 비교 제공 자신의 음악 취향과 국내 음악 소비 행태를 살펴볼 수 있어
2017-12-18 이호준
㈜NHN벅스(대표 양주일)는 벅스 회원들의 음악 감상 데이터를 제공하는 ‘2017, 우리가 사랑한 음악’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18일 밝혔다.
‘2017, 우리가 사랑한 음악’은 2016년 12월 1일부터 2017년 11월 30일까지 벅스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음악 감상 행태를 보여준다. 여기에 벅스 전체 회원의 청취 데이터도 함께 제공해, 자신의 2017년 음악 기록과 직접 비교해볼 수 있다.
▲벅스의 전체 서비스 음원 중 나의 청취곡 수 ▲전체 회원과 비교한 개인별 청취율 순위 ▲내가 주로 음악을 듣는 시간대 ▲각 개인과 벅스 전체 회원이 사랑한 아티스트 TOP3, 곡 TOP10 비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벅스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2017, 우리가 사랑한 음악’ 메뉴에 접속하면 자동 집계된 데이터가 노출된다.
hojoon@dailysmart.co.kr / 사진 = NHN벅스 제공
- 1아이유, 우리금융그룹과 ‘2년 더’ 광고모델 계약 연장
- 2국민은행, 노사공동으로 베트남 주민과 청소년에게 ‘KB라이브러리’ 선물
- 3삼성화재, 공공기관 대상 교통안전 교육 실시
- 4파워에이드, 2024 서울하프마라톤서 ‘원더플 캠페인’ 체험존 운영
- 5방경만 KT&G 사장, 해외수출 허브 인니에서 ‘글로벌 현장 경영’ 첫걸음
- 6롯데칠성음료, ‘오트몬드’ 광고 모델에 ‘오정세’ & ’안은진’ 발탁
- 7LGU+, 자율주행 스타트업과 기술 개발 위한 업무 협약
- 8롯데홈쇼핑, 전남 신안에 ‘작은도서관’ 89호점 개관
- 9신한금융그룹, 다자녀 가정 주거환경 개선 지원 위한 봉사활동·물품지원 실시
- 10롯데백화점 ‘포켓몬 타운’ 팝업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