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프렌즈와 클래시의 만남…‘클래시 로얄 프렌즈’ 출시
2018-05-03 최지웅
모바일게임 '클래시 로얄'이 인기 캐릭터 '카카오 프렌즈'를 품고 한층 새로워졌다.
카카오게임즈는 유럽의 모바일게임 회사 슈퍼셀과 함께 제작한 HTML5 기반 스낵게임 ‘클래시 로얄 프렌즈’를 정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HTML5는 웹 문서를 만들기 위한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 ‘HTML’의 최신규격이다. 엑티브X 설치나 호환성 문제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래시 로얄 프렌즈’는 슈퍼셀의 대표작 ‘클래시 로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제작한 스낵게임이다. 모바일 게임 플레이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에서 별도의 설치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클래시 로얄’ 대표 캐릭터 8종과 카카오프렌즈의 친근하면서도 귀여운 변신 ▲기존 ‘클래시 로얄’ 게임의 영지 방어 요소를 활용한 새로운 게임 방식 ▲다양한 특성의 캐릭터 카드를 선택해 만들 수 있는 나만의 5인조 팀 조합 ▲카카오톡 친구 혹은 랜덤 매칭을 통한 실시간 전략 대전 등이 강점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슈퍼셀의 대표 게임인 ‘클래시 로얄’의 IP와 카카오프렌즈가 함께 잘 어우러진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만전을 기했다”며, “사전예약부터 많은 이용자분들이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지웅 기자 jway0910@dailysmart.co.kr
- 1아이유, 우리금융그룹과 ‘2년 더’ 광고모델 계약 연장
- 2국민은행, 노사공동으로 베트남 주민과 청소년에게 ‘KB라이브러리’ 선물
- 3삼성화재, 공공기관 대상 교통안전 교육 실시
- 4방경만 KT&G 사장, 해외수출 허브 인니에서 ‘글로벌 현장 경영’ 첫걸음
- 5파워에이드, 2024 서울하프마라톤서 ‘원더플 캠페인’ 체험존 운영
- 6롯데칠성음료, ‘오트몬드’ 광고 모델에 ‘오정세’ & ’안은진’ 발탁
- 7롯데홈쇼핑, 전남 신안에 ‘작은도서관’ 89호점 개관
- 8LGU+, 자율주행 스타트업과 기술 개발 위한 업무 협약
- 9신한금융그룹, 다자녀 가정 주거환경 개선 지원 위한 봉사활동·물품지원 실시
- 10롯데백화점 ‘포켓몬 타운’ 팝업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