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식기세척기 판매량 전년 比 229% 급증"
2019-12-19 권희진
[스마트경제] 전자랜드는 올 1월부터 지난 11일까지 식기세척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29%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올 상반기 식기세척기 판매량은 2018년 하반기보다 19% 증가하는 데 그쳤지만, 하반기 들어서면서 상반기보다 214%나 늘었다.
전자랜드는 최근 소비 트렌드로 떠오른 ‘편리미엄’을 식기세척기의 인기 이유로 분석하고 있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결합한 용어로, 소비자들이 노력과 시간을 아낄 수 있도록 돕는 편리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을 뜻한다. 전자랜드는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고 현대인에게 가장 소중한 자원으로 꼽히는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편리미엄을 충족시키는 가전제품들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자랜드 장유진 MD는 “최근 고객들은 가격이 비싸더라도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에 지갑을 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제품의 구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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