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2세대 유출 사진, 또 가짜?… '중요한 부분' 없어

2018-11-19     백종모

 

[스마트경제] 최근 유출된 에어팟 2세대(AIR PODS 2) 사진이 진짜가 아닐 가능성이 제기됐다.

18일 IT 기기 유출 정보를 전문으로 다루는 사이트 'Slash Leaks'에는 '에어팟 2세대 제품 패키지(APPLE'S AIRPOD 2 PACKAGE LEAKED)'라는 제목으로 두 장의 사진이 게재됐다.

이날 에어팟 2세대라며 게재된 사진에는 다수의 에어팟 충전 케이스, 파란색 에어팟, 애플 워치가 비닐 봉지 안에 담긴 채 찍혀 있다. 

이는 과거 미출시 IT 제품 사진을 비교적 정확하게 유출해온 트위터리언 'Mr. White'가 앞서 14일 게재한 사진과 동일하다.

에어팟

그러나 이에 대해 일본 IT매체 '아이폰 마니아'는 "애플이 공개했던 무선 충전용 케이스는 케이스 여는 부분의 홈 아래에 충전 상태를 나타내는 램프가 붙어 있었는데, 이 사진 속 에어팟에는 램프를 확인할 수 없다"며 "무선 충전에 대응하는 에어팟 2세대 충전 케이스가 아닐 가능성도 있다"고 지적했다. 

'Slash Leaks' 사이트 내에서 이번 에어팟 2세대 추정 유출 사진에 대한 유저 투표는 19일 현재 33%만이 '진품'이라는 견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한편 에어팟 2세대로 보이는 제품이 11월 1일 블루투스 인증 목록에 등록되면서, 에어팟 2세대 제품의 출시일은 늦어도 올해 연말 전이 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에어팟 1세대 제품 또한 2016년 12월 중순에 출시된 바 있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