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이브이 다마고치 나온다… 출시 정보·오리지널 요소 총정리

2018-11-21     백종모
포켓몬스터

 

[스마트경제] 일본에서 포켓몬스터의 이브이 캐릭터를 키울 수 있는 다마고치가 발매된다.

일본 반다이는 21일 닌텐도의 게임 소프트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인기 포켓몬스터 '이브이'를 키울 수 있는 다마고치 '이브이x다마고치'를 2019년 1월 25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브이x다마고치'는 2개의 옐로우(너무 좋아 이브이 ver.), 핑크(컬러풀 렌즈 ver.)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되며 가격은 2484엔(약 2만5000원)이다. 국내 발매 계획은 알려지지 않았다.

포켓몬스터

이 제품은 직경 4cm에 흑백 액정 화면의 작은 다마고치를 통해 이브이를 키워 진화시키며 성장시킬 수 있다.

이브이는 포켓몬스터에서 불안한 유전자를 가졌으나 다양한 모습으로 진화할 가능성을 지닌 '진화 포켓몬'이다. 진화 시 조건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한다.

모습이 변화하는 이브이의 특징과 키울 때 쏟는 애정에 따라 성장 캐릭터가 변화하는 다마고치의 즐거움이 결합된 콜라보(협업) 상품이다.

'이브이x다마고치'에서 밥은 '포켓몬 식품'을 주거나 쌓인 털을 빗질해 주는 등 이브이 특유의 키우기 행위를 즐길 수 있다.

포켓몬스터

알에서 태어난 이브이는 키우는 방법이나 빈도에 따라 총 8종류의 포켓몬으로 진화하며, '이브이x다마고치'만의 오리지널 진화 형태도 존재한다.

이 다마고치에는 애정을 쏟아 키워 친밀도가 높아지면 이브이의 표정이 줌업돼 나타나며, 키우는 데 소홀하면 주눅 든 몸짓을 보이는 등 이브이의 사랑스러운 표정을 즐길 연출도 포함돼 있다.

포켓몬스터

한편 이브이는 이브이는 1996년 발매된 게임소프트 '포켓몬스터 적.녹' 이후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포켓몬으로, 공식 트위터 계정의 팔로워 수가 20만명을 돌파할 만큼 인기가 높다.

"다마고치"는, '휴대 육성 디지털 애완동물'을 표방하며 1996년 11월 23일에 발매됐으며, 발매 2년 반만에 전세계에서 누계 약 4,000만 개를 판매해, 사회 현상이 될 정도의 붐을 일으켰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