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TV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과 함께 뒷다리살 소비 촉진 ‘박차’
‘한돈의 부위 별 소비 불균형 문제 해소 위해 TV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과 협업, 뒷다리살 소비 촉진 주력 지난 28일 방송에는 ‘한돈 영업기’ 주제로 뒷다리살 활용 캔햄인 ‘빽햄’ 개발 과정 그려 화제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한돈자조금)가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과의 협업을 통한 뒷다리살 소비 촉진에 팔을 걷어 붙였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심해진 한돈의 부위 별 소비 불균형 문제에 따른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지난 28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은 ‘한돈 영업기’를 주제로 한돈 홍보대사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한돈 영업왕 백사원으로 활약하며 뒷다리살 소비 촉진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백종원 한돈 홍보대사는 뒷다리살 소비 불균형에 대한 문제를 알리고 뒷다리살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하면서 뒷다리살 소비 촉진에 앞장섰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백종원 한돈 홍보대사가 뒷다리살을 활용한 캔햄인 ‘빽햄’ 개발에 나서며 화제를 모았다.
그는 하태식 한돈자조금 위원장을 비롯해 이성희 농업협동조합중앙회 이성희 회장과 유통, 판매 관련 회사 대표들을 대상으로 ‘빽햄’에 대한 홍보 자문을 구하고 해외 소비자 공략을 위해 글로벌 아티스트와 함께 빽햄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을 통해 개발된 ‘빽햄’은 28일부터 이마트, CU, 더본마켓, 한돈몰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뒷다리살 소비 불균형으로 인한 재고 적체로 한돈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뒷다리살 소비 촉진을 위해 백종원 한돈 홍보대사가 출연 중인 ‘맛남의 광장’과의 협업이 이뤄져 기쁘다”며 “좋은 취지로 만들어진 빽햄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영양가 높은 한돈 뒷다리살도 꾸준히 애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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