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2분기 영업익 76억원…작년 동기 比 444.7% 증가
[스마트경제] 롯데쇼핑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7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444.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
이 기간 매출은 3조902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5% 감소했다. 순손실은 345억원으로 적자 폭이 줄었다.
롯데쇼핑은 2분기 송도롯데몰 공사 지연에 따른 추징세금 323억원이 반영된 만큼 이를 제외한 영업이익은 399억원이라고 설명했다.
상반기 매출은 7조7826억원으로 4.2%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694억원으로 29.6% 증가했다.
백화점 실적은 국내 소비 회복과 해외 사업 기저효과로 개선됐다. 2분기 매출은 7210억원으로 8.2%, 영업이익은 620억원으로 40.9% 늘었다.
상반기 백화점 매출은 9.8%, 영업이익은 127.7% 증가했다.
할인점 매출은 1조4240억원으로 4.8% 감소했고 260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할인점은 국내 기존 점포는 식음료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했지만 해외 점포 실적 영향으로 전체적으로는 매출이 감소했다고 롯데쇼핑은 설명했다.
슈퍼 매출은 3580억원으로 16.8% 줄었고 20억원의 영업적자를 냈다.
이커머스 매출은 290억원으로 10.4% 감소했고 영업적자 320억원을 기록했다.
롯데하이마트는 5∼6월 잦은 비로 에어컨 판매가 부진했던 영향으로 2분기 매출이 11.4%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330억원으로 52.3% 줄었다.
롯데홈쇼핑 매출은 2730억원으로 4.9% 늘었지만 방송 수수료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은 310억원으로 18.1% 줄었다.
롯데컬처웍스는 영화관 입장객이 회복되면서 매출이 36.6%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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