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브랜드 캐릭터 'CU 프렌즈'로 리뉴얼
2022-04-24 권희진
[스마트경제] CU는 2016년 처음 선보였던 브랜드 캐릭터 헤이루 프렌즈를 'CU 프렌즈'로 리뉴얼한다고 24일 밝혔다.
CU 프렌즈는 아르바이트생 '하루'와 하루의 가장 가까운 친구 애완 박스 '샤이루', 하루의 든든한 조력자이자 CU의 비밀을 파헤치는 스파이 '케이루'로 이뤄져 있다.
또 CU 마니아이자 1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로 하루의 친구인 '시우'도 있다.
CU는 이달 중 새로운 캐릭터를 소개하는 웹툰 시리즈를 공식 인스타그램에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하반기에는 굿즈도 출시하기로 했다.
또 자체브랜드(PB) 상품뿐 아니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점포 디자인 등에도 새로운 캐릭터를 적용해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BGF 강병학 브랜드전략팀장은 “새롭게 바뀐 CU프렌즈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통합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함으로써 CU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고객의 일상에 CU프렌즈가 함께 하며 CU가 더욱 일상 속 친구 같은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1아이유, 우리금융그룹과 ‘2년 더’ 광고모델 계약 연장
- 2국민은행, 노사공동으로 베트남 주민과 청소년에게 ‘KB라이브러리’ 선물
- 3삼성화재, 공공기관 대상 교통안전 교육 실시
- 4파워에이드, 2024 서울하프마라톤서 ‘원더플 캠페인’ 체험존 운영
- 5방경만 KT&G 사장, 해외수출 허브 인니에서 ‘글로벌 현장 경영’ 첫걸음
- 6롯데칠성음료, ‘오트몬드’ 광고 모델에 ‘오정세’ & ’안은진’ 발탁
- 7롯데홈쇼핑, 전남 신안에 ‘작은도서관’ 89호점 개관
- 8LGU+, 자율주행 스타트업과 기술 개발 위한 업무 협약
- 9신한금융그룹, 다자녀 가정 주거환경 개선 지원 위한 봉사활동·물품지원 실시
- 10롯데백화점 ‘포켓몬 타운’ 팝업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