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던킨, 산리오 인기 캐릭터 협업 ‘구데타마 커스터드 도넛’ 출시
구데타마 캐릭터를 연상시키는 달걀을 형상화한 ‘구데타마 커스터드 도넛’ 선봬 귀여움에 열광하는 MZ세대 취향 저격
2023-04-28 정희채
[스마트경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산리오캐릭터즈의 인기 캐릭터 구데타마를 활용한 ‘구데타마 커스터드 도넛’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구데타마 커스터드 도넛’은 구데타마 캐릭터를 연상시키는 달걀 모양의 도넛으로, 노란 커스터드 위에 구데타마의 다양한 포즈를 담은 필름지를 올려 귀여움을 더했다.
‘게으른 달걀’ 캐릭터인 구데타마는 ‘귀찮아’, ‘나른해’ 등의 말을 입에 달고 사는 의욕 없는 캐릭터로, 대중에게 공감대를 형성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던킨은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헬로키티 솜사탕 도넛’, ‘마이멜로디 딸기 츄이스티’, ‘쿠로미 초코 츄이스티’ 등 ‘산리오 도넛’ 3종을 이달 중순에 출시한 데 이어, 이번 신제품 ‘구데타마 커스터드 도넛’을 추가로 선보이며, 귀여움에 열광하는 MZ세대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최근 산리오캐릭터즈의 다양한 캐릭터들이 인기를 얻고 있어, 이를 활용해 맛과 재미를 모두 추구하는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인기 캐릭터들과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 1아이유, 우리금융그룹과 ‘2년 더’ 광고모델 계약 연장
- 2국민은행, 노사공동으로 베트남 주민과 청소년에게 ‘KB라이브러리’ 선물
- 3삼성화재, 공공기관 대상 교통안전 교육 실시
- 4파워에이드, 2024 서울하프마라톤서 ‘원더플 캠페인’ 체험존 운영
- 5방경만 KT&G 사장, 해외수출 허브 인니에서 ‘글로벌 현장 경영’ 첫걸음
- 6롯데칠성음료, ‘오트몬드’ 광고 모델에 ‘오정세’ & ’안은진’ 발탁
- 7롯데홈쇼핑, 전남 신안에 ‘작은도서관’ 89호점 개관
- 8LGU+, 자율주행 스타트업과 기술 개발 위한 업무 협약
- 9신한금융그룹, 다자녀 가정 주거환경 개선 지원 위한 봉사활동·물품지원 실시
- 10롯데백화점 ‘포켓몬 타운’ 팝업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