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Who We Are

기술·문화·경제의 만남

4차 산업혁명 시대.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페이스북과 같은 거대 기술 기업이 전 세계 경제를 주도하고 있는 지금, 인공지능, 빅데이터, 정보통신기술, 사물인터넷 등과 같은 첨단 기술을 제외하고는 경제를 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스마트경제]는 ‘경제’와 ‘기술’, 그리고 기술로 연결된 세상에서 끊임없이 유통되는 ‘콘텐츠’에 포커스를 맞춘 2040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새로운 경제 매체입니다.​

가치 있는 뉴스

스마트경제의 제1 원칙은 ‘독자에게 가치 있는 뉴스’를 만드는 것입니다. 광고주가 아닌 뉴스 수용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독자들이 기사에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독창적인 뉴스를 전하겠습니다.

기술∙문화∙경제의 만남

스마트경제는 경제와 기술, 문화가 융합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정보를 전달하는 21세기 혁신 시대의 나침반이 되겠습니다.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언론

스마트경제는 기존 경제 신문의 문법을 뛰어넘어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콘텐츠와 채널 전략으로 독자들과 만나겠습니다.

스마트경제는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준수 서약사입니다. 스마트경제는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이 정한 표현의 자유와 책임, 취재규약, 보도규약, 편집규약, 이용자 권리 보호, 보도로 인한 피해 구제, 언론윤리교육 및 윤리기구 설치 등 규약을 성실히 따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