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캐릭터 사업 본격화…신규 브랜드 '스푼즈' 공개
2018-04-18 이덕행
엔씨소프트가 새로운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를 공개했다.
스푼즈는 엔씨의 게임 캐릭터에서 모티브를 얻어 새롭게 만든 캐릭터 브랜드다. 총 5종의 캐릭터(비티(BT), 신디, 디아볼, 핑, 슬라임)로 구성된다. 가상의 섬 '스푼아일랜드'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용자는 스푼즈 이모티콘을 다양한 모바일 메신저에서 만날 수 있다. 스푼즈 이모티콘은 이미 중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지역에서 누적 약 9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스푼즈는 내달 2일부터 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트토이 박람회 '아트토이컬쳐 2018'에도 참가한다. 방문객은 국내 아트토이 작가와 협업한 스푼즈의 피규어와 디오라마를 관람할 수 있다. 캐릭터 배지도 구매 가능하다.
엔씨는 스푼즈의 '아트토이컬쳐 2018' 참가를 기념한 이벤트를 29일까지 연다. 이용자는 스푼즈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푼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김정하 UX 디자인실장은 "확장 가능성이 높은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했다"며 "귀여운 스푼즈의 캐릭터 상품과 작품을 아트토이컬쳐 2018에서 직접 만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덕행 기자 dh.lee@dailysmart.co.kr
- 1성균관대, UNIST 슈퍼컴퓨팅센터와 연구 혁신 생태계 강화 위한 협약 체결
- 2한국외대 발트 3국 연구사업단, 발트 3국 특강 시리즈 ‘발트의 창’ 프로그램 개최
- 3우리금융그룹, 2024년 1분기 당기순이익 8245억원 시현
- 4세라젬 천안타운 임직원들,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시행
- 5동아오츠카, 나랑드사이다 모델로 ‘싸이’ 발탁
- 6농협생명 경영기획부문, 영농철 맞아 농촌일손돕기 실시
- 7KB국민카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출시 4일만에 10만장 돌파
- 8오비맥주, 3개 생산공장서 ‘안전주간’ 운영
- 9G마켓 "멤버십 4900원 내면 3배 캐시 지급"
- 10새마을금고중앙회, 제1회 ‘MG미래금융포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