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엠, 와디즈 펀딩 오픈 1시간 만에 투자 펀딩 목표액 100% 돌파
[스마트경제] 지난 30일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으로 오픈한 푸드테크 전문기업 ㈜에이치엠이 투자 크라우드 펀딩 오픈 1시간 만에 목표액 100%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최근 투자형 펀딩 오픈 기업 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IT, 영상 제조 분야의 성공 실적이 두드러지면서 푸드 관련 분야의 성공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이치엠은 우수한 펀딩 결과를 이끌어내면서 전문가들의 주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투자 채권 펀딩 전문가들이 꼽은 ㈜에이치엠의 크라우드 펀딩의 성공 비결은 다수의 브랜드 성장 가치에 있다. 지난 2016년 법인 설립 이후 5.7억 원(2016년), 12.7억 원(2017년), 21.1억 원(2018년) 등 매년 100% 이상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다. 현재 상반기 매출은 약 16억원 이상을 기록했으며, 올해 매출은 최소 40억 원으로 예상되는 등 업계에서 보기 드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펀딩 오픈 전부터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오픈 후 높은 관심을 받으며 31일 오전 투자액 7,900만원을 달성해 초기 목표액 대비 158% 수치를 기록 하며 성공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모집된 금액은 1억 원으로 증액 예정에 있다.
한편 가정간편식(HMR) 전문기업 ㈜에이치엠은 1인 가구 시대, 나홀로족이 겪는 요리의 어려움과 위험한 식습관을 고민으로 식품에 기술을 더해 건강한 가치를 전하고 있다. 대표적인 식품 브랜드로는 ‘3대째 이어져 오는 손맛’과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할머니의 마음을 컨셉으로 하는 ‘약선할매’, 홀로족을 위한 고퀄리티 식품을 가성비있게 판매하는 마켓플레이스 ‘어차피혼자’ 등으로 구성됐다.
이미 수차례 N사 검색어 실시간 순위에도 오르내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약선소스를 이용해 개발한 고퀄리티 프리미엄 제품(족발, 보쌈 등) 역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성훈 드라마’로 알려진 ‘드라마 레벨업’ 등 주요 방송 매체 제작지원을 통해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관계자는 “저희가 추구하는 건강한 가치에 대한 노력이 이번 와디즈 펀딩의 성공적인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저희를 믿고 브랜드에 관심을 가진 투자자들과 함께 매 년 100% 이상 매출 성장과 회사의 비전을 섬세하게 그려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 1성균관대, UNIST 슈퍼컴퓨팅센터와 연구 혁신 생태계 강화 위한 협약 체결
- 2한국외대 발트 3국 연구사업단, 발트 3국 특강 시리즈 ‘발트의 창’ 프로그램 개최
- 3우리금융그룹, 2024년 1분기 당기순이익 8245억원 시현
- 4세라젬 천안타운 임직원들,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시행
- 5동아오츠카, 나랑드사이다 모델로 ‘싸이’ 발탁
- 6농협생명 경영기획부문, 영농철 맞아 농촌일손돕기 실시
- 7KB국민카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출시 4일만에 10만장 돌파
- 8오비맥주, 3개 생산공장서 ‘안전주간’ 운영
- 9G마켓 "멤버십 4900원 내면 3배 캐시 지급"
- 10새마을금고중앙회, 제1회 ‘MG미래금융포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