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2’ OST ‘Into the Unknown’, 한국 유튜브 주간 인기곡 1위 차지
[스마트경제] ‘겨울왕국2’가 박스오피스뿐만 아니라 인기곡 차트도 지배하고 있다.
한국 유튜브에서 11월 29일부터 12월 5일까지 집계한 바에 따르면 ‘Into the Unknown (Idina Menzel & Aurora)이 주간 인기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겨울왕국2'는 전날까지 누적 관객 1천69만8천300명을 불러모아 1편(1천29만6천101명)의 기록을 앞질렀다.
이에 따라 '겨울왕국2'는 역대 애니메이션 가운데 최고 흥행작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1편은 2위 자리로 밀렸다.
앞서 이 작품은 개봉 17일째인 지난 7일 누적 관객 1천만명을 돌파하며 올해 다섯번째이자, 역대 27번째로 '1천만 클럽'에 가입했다. 외화로는 역대 8번째다.
'겨울왕국2'는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영국을 비롯한 전 세계 33개국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는 중이다. 현재까지 북미에서 3억3천759만 달러(4천16억원), 해외까지 포함하면 총 9억1천969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기록 중이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OST인 ‘Into the Unknown’까지 가요 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
이번 주간 유튜브 인기곡 차트에서 2위를 차지한 노래는 ‘Show Yourself (Idina Menzel & Evan Rachel Wood)’다. 이 노래는 지난 주 1위였는데, 이 곡도 ‘겨울왕국2’ OST다.
그야말로 ‘겨울왕국2’의 시대인 셈이다.
스마트경제 뉴스편집팀 press@dailysmart.co.kr
- 1성균관대, UNIST 슈퍼컴퓨팅센터와 연구 혁신 생태계 강화 위한 협약 체결
- 2한국외대 발트 3국 연구사업단, 발트 3국 특강 시리즈 ‘발트의 창’ 프로그램 개최
- 3우리금융그룹, 2024년 1분기 당기순이익 8245억원 시현
- 4세라젬 천안타운 임직원들,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시행
- 5동아오츠카, 나랑드사이다 모델로 ‘싸이’ 발탁
- 6농협생명 경영기획부문, 영농철 맞아 농촌일손돕기 실시
- 7KB국민카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출시 4일만에 10만장 돌파
- 8오비맥주, 3개 생산공장서 ‘안전주간’ 운영
- 9G마켓 "멤버십 4900원 내면 3배 캐시 지급"
- 10새마을금고중앙회, 제1회 ‘MG미래금융포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