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삼육두유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개최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육대학교가 11일 삼육식품과 ‘2022 삼육두유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했다.
재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 콘텐츠를 발굴하고 취업역량 제고, 취업률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삼육식품과 산학협력 프로젝트로 마련했다.
공모전 주제는 삼육식품이 2019년 출시한 프리미엄 제품 ‘삼육두유 순수한(190ml)’의 패키지 디자인이다.
이은미 삼육대 아트앤디자인학과 학과장과 이장미 교수, 삼육식품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지난 5월 25일부터 31일까지 작품을 공모받고 ▲독창성 ▲완성도 ▲대중성 ▲활용가능성 등 심사 기준에 따라 예선작을 선정했다. 이후 전문가 멘토링과 수정·보완을 거쳐 총 5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대상(상금 100만원)은 최현종(아트앤디자인학과 4학년) 학생이 차지했다.
최현종 학생은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콩만을 사용해 순수한 원액 두유를 생산하는 삼육두유의 브랜드 철학을 패키지에 담았다. 화려한 색감이나 꾸밈 요소를 최소화해 삼육두유의 순수함을 시각적으로 표현했으며 콩 일러스트를 통해 자연 그대로의 순수함과 첨가물 없는 원액 두유의 담백함을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 수상작은 삼육식품 ‘삼육두유 순수한’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반영돼 출시될 예정이다.
전광진 삼육식품 사장은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우수한 작품을 출품해준 모든 참가자 분들께 감사하다”며 “수상작을 잘 활용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 1성균관대, UNIST 슈퍼컴퓨팅센터와 연구 혁신 생태계 강화 위한 협약 체결
- 2한국외대 발트 3국 연구사업단, 발트 3국 특강 시리즈 ‘발트의 창’ 프로그램 개최
- 3우리금융그룹, 2024년 1분기 당기순이익 8245억원 시현
- 4세라젬 천안타운 임직원들,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시행
- 5동아오츠카, 나랑드사이다 모델로 ‘싸이’ 발탁
- 6농협생명 경영기획부문, 영농철 맞아 농촌일손돕기 실시
- 7KB국민카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출시 4일만에 10만장 돌파
- 8아이유, 우리금융그룹과 ‘2년 더’ 광고모델 계약 연장
- 9국민은행, 노사공동으로 베트남 주민과 청소년에게 ‘KB라이브러리’ 선물
- 10삼성화재, 공공기관 대상 교통안전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