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아카페라 잇츠라떼'로 컵 커피 시장 공략
[스마트경제] 빙그레가 새로운 컵 커피 제품 ‘아카페라 잇츠라떼’를 18일 출시했다.
제품명인 ‘아카페라 잇츠라떼(IT’S LATTE)’는 ‘라떼, 그 자체’라는 의미를 뜻한다.
아카페라 잇츠라떼는 ‘다크 카라멜’, ‘리치 연유’ 2종으로 주 재료가 되는 커피와 우유에 신경을 써 조화롭게 만든 제품이다.
이 제품은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커피 산지인 브라질, 에디오피아, 콜롬비아의 원두를 블렌딩해 풍부하고 부드러운 커피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Milk Solid(유고형분) 성분을 자사제품(아카페라 바닐라라떼) 동일용량 대비 50%를 더 넣어 우유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카라멜과 연유을 첨가해 취향에 따라 더 깊은 라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국내 RTD 커피 시장은 매년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작년 1조3000억원 규모를 돌파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조사에 따르면 2018년 RTD 커피 시장은 1조3157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2.5% 신장했다. 이 중 캔, 병, 파우치로 유통되는 상온제품은 시장규모가 감소해 정체되는데 반해 컵, 페트로 유통되는 냉장제품은 신장해 커피시장 확대를 이끌었다.
냉장제품 중에서도 300ml 이상의 대용량 컵 커피 제품은 전년비 16% 신장하면서 가장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이번 빙그레의 신제품 역시 이러한 시장상황을 반영해 320ml 대용량 컵 커피로 출시한 제품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커피에 대한 기준이 높아지면서 냉장커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동시에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가 높은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은 이러한 트렌드를 적용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
- 1스킨1004, 미국판 올리브영 '울타뷰티' 입점…대규모 온·오프라인 런칭
- 2[거침없이 연극리뷰] 아름다운 근대도시 목포에서 만난 두 편의 퍼포먼스 ʻ2024 서울변방연극제 목표 편ʼ
- 3"총상금 1천만원"…롯데월드, 숨바꼭질 게임 '어나더 월드' 진행
- 4식약처, 코로나19 변이 백신 563만명분 출하승인
- 5유한양행, 1076억원 규모 HIV 치료제 원료 공급 계약
- 6태광산업, 울산시와 1500억원 규모 투자 협약 체결
- 7코레일, 이달 23일부터 수도권전철 부정승차 합동 단속 실시
- 8코레일, 수도권전철 50주년 기념 ‘레일플러스’ 카드 한정판 출시
- 9동국대 BMC창업보육센터, 경기도 주관 경영평가 3년 연속 ‘S등급’ 획득
- 10코레일, 추석 특별수송기간 281만명 열차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