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와인 '킬리카눈 슬라우치' 선보여
2021-10-18 권희진
[스마트경제] 롯데칠성음료는 롯데마트 등 롯데 그룹 내 유통 계열사와 공동 기획한 ‘킬리카눈 슬라우치’를 앞세워 연말 와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1997년 설립된 ‘킬리카눈’은 20여년의 비교적 짧은 와이너리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와인 생산을 위한 혁신과 발전을 거듭하며 ‘호주에서 가장 눈부신 발전을 이룬 와이너리’로 손꼽히고 있으며, IWSC(국제 주류 품평회)로부터 ‘2018 올해의 호주 와이너리’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매년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부티크 와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킬리카눈 슬라우치’는 국내 와인 소비자의 취향에 대한 노하우를 통한 최적의 제품 선정, 롯데 그룹 유통사의 구매력에 의한 수입 원가 절감 등 가심비와 가성비를 갖췄으며, 호주의 대표 품종인 쉬라즈 품종, 알코올 도수 14.5도의 진한 벽돌색의 레드 와인으로 자두와 체리 등의 과일향과 부드러운 탄닌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롯데칠성음료의 와인에 대한 노하우에 롯데 그룹 내 유통 계열사의 구매력이 더해져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춘 ‘킬리카눈 슬라우치’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고루 갖춘 다양한 와인을 엄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1성균관대, UNIST 슈퍼컴퓨팅센터와 연구 혁신 생태계 강화 위한 협약 체결
- 2한국외대 발트 3국 연구사업단, 발트 3국 특강 시리즈 ‘발트의 창’ 프로그램 개최
- 3우리금융그룹, 2024년 1분기 당기순이익 8245억원 시현
- 4세라젬 천안타운 임직원들,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시행
- 5동아오츠카, 나랑드사이다 모델로 ‘싸이’ 발탁
- 6농협생명 경영기획부문, 영농철 맞아 농촌일손돕기 실시
- 7송호섭號 아웃백, '패밀리' 틀 깨고 '캐주얼다이닝'으로 재편
- 8한화생명, 국내 보험사 최초 인도네시아 은행업 본격 진출
- 9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AI센터, ‘Gemini를 사용한 Discord 챗봇 개발’ 특강 개최
- 10에스알, 가정의 달 연휴 SRT 공급좌석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