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SSG닷컴 전문관 오픈...선물하기 시장 공략
2023-04-23 권희진
[스마트경제]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4일 SSG닷컴(쓱닷컴) 선물 전문관인 '신백선물관'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신백선물관에서는 신세계 바이어들이 엄선한 인기 선물용 상품과 맞춤형 선물 큐레이션, 신세계백화점의 노하우가 실린 고품격 선물 포장 등을 선보인다.
생일과 결혼·집들이, 임신·출산 등의 선물과 가정의 달 각종 기념일 선물까지 다양한 상황에 맞는 선물을 큐레이션 해준다.
'뷰티 덕후', '초보 엄마', '집콕 마니아' 등 선물받는 사람의 유형에 맞는 베스트 상품도 추천한다.
선물하는 사람의 정성이 전해질 수 있도록 포장에도 신경을 썼다.
이용 고객은 기본 상품 사진에 더해 선물 포장된 사진과 쇼핑백 사진을 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의 선물하기 서비스는 100만개가 넘는 상품을 앞세워 지난해 12월부터 이달까지 월평균 50% 이상의 매출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설날이 낀 지난 1월과 신학기 시즌인 3월에는 지난해 12월 대비 각각 2배, 3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고객이 구매한 선물을 품목별로 보면 화장품·향수 제품을 포함한 뷰티가 58%로 가장 비중이 컸고, 식품이 13%, 패션 10%, 아동 9%, 스포츠 5% 순이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맞춤형 큐레이션과 선물의 격을 높일 포장 업그레이드, 선물 품목 확대를 통해 선물하기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고 선물하기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 1성균관대, UNIST 슈퍼컴퓨팅센터와 연구 혁신 생태계 강화 위한 협약 체결
- 2한국외대 발트 3국 연구사업단, 발트 3국 특강 시리즈 ‘발트의 창’ 프로그램 개최
- 3우리금융그룹, 2024년 1분기 당기순이익 8245억원 시현
- 4세라젬 천안타운 임직원들,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시행
- 5동아오츠카, 나랑드사이다 모델로 ‘싸이’ 발탁
- 6농협생명 경영기획부문, 영농철 맞아 농촌일손돕기 실시
- 7송호섭號 아웃백, '패밀리' 틀 깨고 '캐주얼다이닝'으로 재편
- 8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AI센터, ‘Gemini를 사용한 Discord 챗봇 개발’ 특강 개최
- 9한화생명, 국내 보험사 최초 인도네시아 은행업 본격 진출
- 10에스알, 가정의 달 연휴 SRT 공급좌석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