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한 달 하이트진로 ‘테라‘… 100만 상자 돌파 쾌속 질주
출시 한 달 하이트진로 ‘테라‘… 100만 상자 돌파 쾌속 질주
  • 양세정
  • 승인 2019.05.02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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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만 상자 판매, 1초 약 9.5병 판매 꼴
하이트진로가 새롭게 선보인 ‘청정라거-테라‘가 판매 속도를 높이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새롭게 선보인 ‘청정라거-테라‘가 판매 속도를 높이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스마트경제] 하이트진로가 새롭게 선보인 ‘청정라거-테라‘가 판매 속도를 높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출시 한달여 만에 약 32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테라는 하이트진로가 지난 3월 21일 야심차게 내놓은 맥주 신제품이다. 청정, 천연, 친환경 등에 대한 갈망이 커지고 있는 시대적 요구를 반영했다. 

맥아는 호주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에서만 100%, 발효 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리얼탄산 100%를 담았다. 라거 특유의 청량감과 거품이 조밀하고 탄산이 오래 유지된다. 

테라는 출시 후 지난달 29일 기준 누적판매 약 105만 상자, 3193만병을 달성했다.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기 가장 빠른 판매 속도로, 1초에 약 9.5병 꼴로 판매됐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수요를 맞추기 위해 출시 보름 만에 전체 판매 목표를 조정하고 2배 이상 생산량을 늘렸다. 생맥주 등 제품군은 출시 일정을 조정, 내달 선보일 예정이다. 

테라는 차별화된 제품력부터 패키지, 모델, 광고까지 온라인상에서 회자되고 있다. SNS에는 제품 인증샷 등 관련 글이 1만건 이상 게시됐다. 모델 공유의 광고 영상은 공개 32일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상반기 내 테라의 전방위적 홍보 활동에 집중한다. 단 기간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오랜 시간 기획하고 소비자의 니즈와 시대적 트렌드를 오롯이 담은 만큼, 초기 소비자 반응이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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