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이제 말로 상품을 검색하세요"
신세계면세점 "이제 말로 상품을 검색하세요"
  • 김소희
  • 승인 2019.05.1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면세점 앱에 '한국어 AI 음성 취향 검색 서비스' 탑재
그 동안 중국어로만 제공된 신세계면세점 음성 검색 서비스에 한국어가 추가됐다./사진=신세계면세점
그 동안 중국어로만 제공된 신세계면세점 음성 검색 서비스에 한국어가 추가됐다./사진=신세계면세점

[스마트경제] 신세계면세점이 지난해 면세 업계 최초로 선보인 ‘AI 음성 취향 검색 서비스’를 13일부터 한국어 서비스로 확대 지원하고 취향 음성 인식 쇼핑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신세계면세점은 지난해 자체 쇼핑 애플리케이션 내 중국어 AI 취향 음성 검색 서비스를 오픈해 호응을 얻었다.

이에 AI 취향 음성 검색의 한국어 서비스를 정식 론칭하고 내국인 고객들의 뷰티 쇼핑 편의를 극대화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한국어 서비스는 말하면(SAY) 고객의 취향을 파악해 골라주는(PICK) ‘세이픽(SAY-PICK)’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신세계인터넷면세점은 500개 이상의 뷰티 브랜드, 1만여개의 스킨케어 및 1만5000여 개의 메이크업 상품이 등록돼 있을 뿐 아니라 연작, 시코르, 스톤브릭, 베카 등 단독 브랜드가 다수 입점돼 있다. 

이번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취향 음성 검색 서비스 세이픽으로 신세계인터넷면세점은 ‘뷰티 놀이터’로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음성 검색 서비스를 통한 쇼핑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AI 검색 기술이 점점 정교해지면서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신세계면세점은 고객들의 트렌드를 읽어 더 다양한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누적 데이터를 더욱 정밀히 분석해 꾸준히 업그레이드시킬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의 음성 검색 서비스는 인공지능(AI) 스타트업 기업 마이셀럽스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돼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스타트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동반성장 기회를 마련됐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