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엠에스 '스위스 바이오벤처 초청 파트너링' 개최
GC녹십자엠에스 '스위스 바이오벤처 초청 파트너링' 개최
  • 김소희
  • 승인 2019.05.1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그룹 전경/사진=GC
GC그룹 전경/사진=GC

[스마트경제] GC녹십자엠에스(대표 안은억)는 15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본사에서 ‘스위스 바이오벤처 초청 비즈니스 파트너링’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GC녹십자엠에스가 유망한 스위스 바이오벤처 기업을 초청해 상호 협력을 통한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기회를 창출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초청된 바이오벤처 기업과 GC녹십자 및 계열사들간 사업부터 연구개발 등에 이르는 다방면에서의 협력을 논의하는 장이 마련된 것이다.

우선 초청된 기업들이 직접 주력 사업과 핵심기술을 소개했다. 이어 참석한 계열사와 바이오벤처간 기술투자 및 연구협력 등을 논의하는 1:1 비즈니스 미팅도 진행됐다.

원성용 GC 투자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한 바이오기업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었고, 그들이 갖춘 새로운 혁신기술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최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상생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 파트너링 행사 기획까지 나서며 국내외적으로 오픈이노베이션의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안은억 GC녹십자엠에스 대표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국내외 바이오벤처와의 오픈이노베이션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효율적인 방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협력의 기회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