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에서 간호사까지 13년, 59회 간호사국가고시 합격자 에듀피디 수강생 인터뷰
간호조무사에서 간호사까지 13년, 59회 간호사국가고시 합격자 에듀피디 수강생 인터뷰
  • 김정민
  • 승인 2019.05.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는 제59회 간호사국가고시 합격자이자 워킹맘인 신수미 수강생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제59회 간호사국가고시 합격자인 에듀피디 수강생 신수미씨는 5살 여자아이의 엄마이자 간호조무사로 일하며 13년 만에 간호사의 꿈을 이뤄냈다.

이번에 진행한 인터뷰에 따르면 육아와 간호조무사 업무를 수험과 병행하며 간호사국가고시 시험에 도전한 계기에 대해 신수미 수강생은 간호대학교 재학생이었던 2006년 당시 건강상의 이유로 국시를 치르지 못해 못다 이룬 꿈에 대한 갈증이 있었고, 최근 친정어머니가 아프시면서 전문적인 간호인력이 되어 도움을 드리고 싶다는 생각에 도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에듀피디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간호조무사로서 근무하는 여건상 언제든 학습이 가능한 인터넷 강의를 찾게 되었고 강사의 강의력과 강의 스타일이 본인과 맞아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여러 업체의 샘플강의를 비교해 보았다”며 “이은석, 김명애 교수님의 샘플강의를 들어본 후 강의와 커리큘럼에 확신이 생겨서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간호사국가고시 인강을 수강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에 대한 질문에는 “59회 시험을 치르고 느낀 것은 간호사국가고시 시험은 개념학습이 중요한 시험이고 각 과목별 출제 특징을 파악해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한다”며 “개인적으로 에듀피디의 간호사국가고시 ‘파이널 핵심요약 강좌’와 ‘파이널 모의고사 강좌’의 적중률이 90% 이상이라 판단되며 시험 전 과목별로 교수님이 찍어주신 문제에서 대부분 출제된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특히 교재로 사용된 ‘7일 만에 끝내는 핵심요약집’과 ‘7일 만에 끝내는 간호사국가고시 2065제 모의고사’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며 “요약집의 경우 출제가 유력한 핵심 이론과 암기 내용이 출제연도 표기와 함께 도해식으로 잘 정리되어 있고 7일모의고사 문제집은 실제 시험과 유사한 형태와 수준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시험장에서 실제 문제를 마주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자신감을 가지고 풀 수 있었다”라며 합격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듀피디는 간호사국가고시 전 과목 ‘이론+문풀’ 올인원 과정으로 구성된 ‘2020 간호사국가고시 합격반 패키지’ 강좌를 ‘초특가 할인’ 프로모션을 적용해 제공하고 있으며 패키지 구매 시 ‘파이널 모의고사 특강’ 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

간호사국가고시 ‘초특가 할인’ 프로모션의 상세 커리큘럼 및 무료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7일 만에 끝내는 핵심요약집’과 ‘7일 만에 끝내는 간호사국가고시 2065제 모의고사’ 교재는 에듀피디 인터넷서점 및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등 대형서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또한,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교육사이트로 강의 수강신청 및 자격수험서 구매 시 클린카드 포인트로 결제 가능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