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C노선 수혜 톡톡한 금정역 트리플 역세권 단지 ‘금정역 동양 라파크’ 분양
GTX C노선 수혜 톡톡한 금정역 트리플 역세권 단지 ‘금정역 동양 라파크’ 분양
  • 김정민
  • 승인 2019.05.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군포역은 지하철 1, 4호선 환승이 가능하며, 강남으로의 진입이 편리해 서남부 교통의 중추로 평가된다. 하지만 수도권 신도시 대비 저평가된 지역으로, 최근 GTX C노선(예정)에 금정역이 포함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GTX C노선이 금정역을 경유하게 되면, 금정역 인근 지역은 트리플 역세권을 확보하게 된다. 교통편의가 대폭 향상되는 것은 물론, 부동산 가치 역시 상당한 상승이 전망된다. GTX C노선(의정부~청량리~삼성~금정 간 45.8㎞)은 2025년에 개통 예정이며, 금정역에서 삼성역을 14분에, 의정부역을 27에 진입할 수 있어 서울로의 접근이 매우 편리해진다. 서울에 직장을 둔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이유다. 금정역 일대가 교통의 중심지로 거듭나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는 것은 물론, 주변 도시와의 연계성 강화도 기대돼 금정역 일대 부동산 시장이 상당히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런 가운데 금정역 일대 신규 분양 단지 ‘금정역 동양 라파크’가 인기몰이 중이다. 금정동 909-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규모로 건립된다. 수요자들 사이에 최근 인기가 좋은 중소형 위주 평면이 구성되는 아파트로, 59㎡A 391세대(예정), 59㎡B 378세대(예정), 84㎡ 108세대(예정) 등이 877세대 공급 예정이다. 인기 평면이 구성돼 성공적인 분양 마감이 예상된다. 

이 단지는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기 위해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는 물론, 3~4Bay 설계를 적용했다.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룸(일부 세대 제외) 등 다채로운 수납공간을 선사하는 것도 장점이다. ㄷ자형 주방 설계를 도입해 주방 동선도 편리하다. 전면에 자리한 동은 근처에 3~4층 이상의 장애물이 없기 때문에 영구 조망권도 확보된다. 일부 동과 동 사이에 탁 트인 조망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선사하는 중앙공원도 조성된다. 

법정 897대의 115.3%에 달하는 주차 비율이 적용돼 총 1,035대(예정)의 차량이 주차 가능한 넓은 주차 공간도 마련된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안전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는 것도 금정역 동양 라파크의 손꼽히는 장점이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갖춰진다.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위한 GX룸,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은 물론, 지하주차장, 야외바비큐장, 근린생활시설, 녹지공간, 주민운동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단지 내 밀집된다. 

생활 편의를 해결할 수 있는 이마트 및 홈플러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안양 농수산물도매시장 등이 가까워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아파트로도 호평 된다. 도보 거리에 금정초등학교가 조성돼있고, 한얼초, 산본초, 금정중, 군포중 등 초, 중, 고교 시설이 단지 근거리에 밀집돼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자녀의 학습 능률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평촌 학원가도 가까이 들어서 있다. 

인근 도시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한 교통망도 눈길을 끈다. GTX C 노선이 개통될 경우 트리플 역세권 단지의 조건을 만족하게 돼 우수한 교통편의와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영동고속도로(동군포IC),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산본IC, 평촌IC), 제2경인고속도로, 금정IC 등 이미 조성된 광역도로망도 단지 주변에 다채롭게 자리해있다. 

GTX C노선 사업과 연계 추진 중인 금정역 역세권 재정비계획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는 사업이다. 인프라 및 상권이 대거 확충될 계획으로, 지역 내 생활 편의와 부동산 가치가 대폭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안양 재개발 사업도 진행이 활발하며, 보령제약 부지(3만 3,847㎡) 개발 사업도 한창이다. 가까운 호계동에 7,338개의 사업체가 밀집돼 직주근접 단지를 찾는 임대수요를 확보하기에도 유리한 환경을 갖췄다. 

강남권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한 동양 건설이 사업 시행을 담당해 안정성과 신뢰성이 높게 평가되는 것도 장점이다. 동양 건설은 고급 주거 브랜드 ‘파라곤’을 통해 실력을 검증한 바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군포를 포함해 수도권 서남부 일대는 서울로의 접근성이 좋지만, 수도권 신도시에 비해 상당히 저평가돼왔다”며 “신규로 공급되는 주택도 거의 없어 매매로 옮겨가려는 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주택 가격이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금정역 동양 라파크 주택홍보관은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722-2 파크에비뉴 B타워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에 연락 후 방문하면 별도의 대기시간 없이 홍보관 관람 및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