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레몬, 자동보장분석솔루션 ‘레몬브릿지’ 서비스 고도화 '추진'
디레몬, 자동보장분석솔루션 ‘레몬브릿지’ 서비스 고도화 '추진'
  • 복현명
  • 승인 2019.05.2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검진데이터연동·연금통합조회·보험금청구간소화·보험계약대출 등 다각화
사진=디레몬.
사진=디레몬.

[스마트경제] 인슈어테크 리딩기업 디레몬이 개발해 삼성생명·교보생명·한화생명·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동양생명·KDB생명·한화손해보험 등 국내 대표 생·손보사에 제공하고 있는 자동보장분석솔루션 ‘레몬브릿지’가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 기존 영업지원 기능 확대와 보험사의 업무 자동화·간소화를 통한 효율성 증대까지 지원하고 있다.

레몬브릿지는 각 보험사의 자체 보장분석시스템에 고객 보험정보를 자동으로 연결, 설계사들이 고객이 보유한 모든 보험의 최신 계약정보에 대해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보장분석 입력을 자동화해 설계사들의 영업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자동보장분석솔루션이다.

디레몬은 기존 자동보장분석을 통한 설계사들의 영업지원에 국한됐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건강검진 데이터 연동 가입심사 자동화 ▲연금 통합 조회 ▲보험금 청구 간소화 ▲보험계약대출 등의 기능을 추가해 언더라이팅(심사), 고객관리, 은퇴설계, 자산관리 등 보험회사 업무 전반에 레몬브릿지가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건강검전 데이터 연동을 통해 언더라이팅(보험계약 인수심사)을 지원한다. 청약 고객의 언더라이팅 시 진단 대상 고객의 경우 방문진단이나 대용진단 없이 건강보험공단 검진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해 제공, 설계사와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진단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연금 통합 조회 기능도 추가해 은퇴설계도 가능하다. 국민연금은 물론 퇴직연금, 개인연금의 총납부액, 연금수령 개시일, 예상 월수령연금액등을 보여주고 준비한 연금자산 대비 부족한 노후자금 규모, 이를 보완하기 위해 나에게 필요한 연금(저축)보험 상품을 추천도 해준다.

보험계약(약관)대출의 경우 각 사의 오픈 API를 통해 보험상품별 대출가능금액과 대출금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레몬브릿지’ 내에서 바로 대출신청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다.

명기준 디레몬 대표는 “‘레몬브릿지’는 보장분석을 통한 영업지원에서 더 나아가 은퇴설계를 위한 연금분석, 위험률 관리를 위한 언더라이팅 지원, 효율적인 자산운용을 위한 보험계약대출 등 대폭 강화된 기능으로 각 보험사에 커스터마이징해 제공돼 향후 변액보험 수익률 관리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디레몬은 보험의 전 영역을 아루는 보험 전문 데이터 비즈니스를 통해 보험회사의 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한 자동화·간소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