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C노선으로 트리플 역세권 확보되는 금정역 신규 단지 ‘금정역 동양 라파크’ 주목
GTX C노선으로 트리플 역세권 확보되는 금정역 신규 단지 ‘금정역 동양 라파크’ 주목
  • 김정민
  • 승인 2019.05.24 11: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서남부 교통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금정역은 지하철 1, 4호선 환승역으로, 이를 통해 강남권 진입이 수월하다. 오는 2025년에 개통이 예정된 GTX C노선(의정부~청량리~삼성~금정 간 45.8㎞)에 금정역이 포함되면서,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금정역 일대 부동산 가치 역시 상승이 예고된다. 금정역 주변 지역의 부동산 가치는 그간 신도시 대비 상당히 저평가되어 왔다. 하지만 교통망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가 확보되면서, 금정역 일대를 주목하는 투자자들이 급증하는 추세다.

GTX C노선(예정)이 개통을 완료하면, 금정역에서 서울 삼성역을 14분대에, 의정부역을 27분대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서울로의 진입 편의가 대폭 향상돼 서울에 직장이 있는 수요자들의 출퇴근 편의 역시 크게 개선된다. 금정역은 다시 한 번 지역 내 교통의 중추로 자리매김하게되며, 인근 도시와의 연계성 강화도 기대할 수 있다. 금정역 인근 부동산 시장에 상당한 활력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분위기 속에 ‘금정역 동양 라파크’가 수요자들 사이에 큰 화제다. 금정역 동양 라파크는 금정역 인근에 조성되는 신규 단지로, GTX C 노선 개통에 따른 트리플 역세권의 수혜를 직접 누릴 수 있어 호평받고 있다. 편리한 교통망과 미래가치를 동시에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는 실수요자와 투자자가 많다.

지역 내에 기 조성된 광역교통망도 다양하다. 영동고속도로(동군포IC),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산본IC, 평촌IC), 제2경인고속도로, 금정IC 등이 단지와 인접해 차량을 이용해 주변 도시로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주변에 인프라 및 상권도 대대적으로 확충될 예정이다. 금정역 역세권 재정비계획이 GTX C노선 사업과 연계 추진 중이기 때문이다. 생활편의 향상은 물론이고 부동산 가치의 높은 상승이 전망된다. 또 안양 재개발 사업을 비롯해 보령제약 부지(3만 3,847㎡) 개발 사업도 단지 근거리에서 활발히 진행 중이다. 단지와 가까운 호계동에는 7,338개의 사업체가 밀집돼 있어 직주근접 단지를 찾는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안양 농수산물도매시장 등 단지 가까이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생활편의가 높은 것도 금정역 동양 라파크의 장점이다. 또한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금정초가 있고, 한얼초, 산본초, 금정중, 군포중 등 초, 중, 고교가 단지 근처에 집중돼 학세권 아파트로도 호평받고 있다. 게다가 자녀의 학습 능률 향상을 이끌어줄 평촌 학원가도 가깝다.

우수한 상품성도 금정역 동양 라파크만의 경쟁력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규모로 조성되며, 59㎡A 391세대(예정), 59㎡B 378세대(예정), 84㎡ 108세대(예정) 등 실수요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중소형 위주 평면으로 총 877세대(예정)가 공급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3~4Bay 설계가 적용돼 우수한 채광과 통풍을 선사한다.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는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룸(일부 세대 제외) 등 수납공간이 다양하게 갖춰쳐있다. ㄷ자형 주방 설계를 적용해 주방 동선 편의를 극대화한 것도 장점이다.

3~4층 이상의 높은 장애물이 단지 근처에 없어 전면에 건립되는 동은 영구 조망권 확보가 가능하다. 일부 동과 동 사이에는 중앙공원도 조성될 예정으로, 탁 트인 개방감과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입주민의 생활에 편의를 더해 줄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단지 내 마련된다. 피트니스 센터, GX룸,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을 비롯해 야외바비큐장, 근린생활시설, 녹지공간, 주민운동시설 등이 조성된다. 또한 법정 897대의 115.3%에 달하는 주차비율의 주차장이 조성돼 총 1,035대(예정)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해진다. 

고급 주거 브랜드 ‘파라곤’으로 강남 일대에서 인지도가 높은 동양건설이 시행을 담당해, 안정성과 신뢰성이 높게 평가되는 것도 금정역 동양 라파크를 주목하게 만드는 이유다. 

인근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현재 사업지 주변은 신규로 공급되는 주택 물량이 거의 없어 매매로 옮겨가려는 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주택 가격이 꾸준히 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단지는 금정동 909-2번지 일원에 건립된다. 주택홍보관은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722-2 파크에비뉴 B타워 1층에 위치해 있다. 사전에 연락 후 방문하면 별도의 대기시간 없이 홍보관 관람 및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금정역 동양라파크 대표번호 2019-05-26 10:54:36
금정역 동양라파크 대표번호 1833-6509
평당 1200만원대에 계약금 500만원, 발코니확장비 무상으로
5월말까지 한시적파격 특가로 진행중입니다.
6월1일부터는 분양가도 3000만원 상승하고 발코니확장비도
유상으로 변경되니 파격조건일때 오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델하우스 위치 1833-6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