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 안진, 길기완·오성훈 파트너 선임…딜로이트 컨설팅은 송수영 씨 영입
딜로이트 안진, 길기완·오성훈 파트너 선임…딜로이트 컨설팅은 송수영 씨 영입
  • 정희채
  • 승인 2019.05.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딜로이트 안진·딜로이트 컨설팅, 6월 1일 리더십 인사
길기완 딜로이트 안진 재무자문본부장
길기완 딜로이트 안진 재무자문본부장

 

[스마트경제]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딜로이트 컨설팅은 오는 6월 1일 리더십 인사를 단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은 재무자문본부장에 길기완 파트너, 고객산업본부장에 오성훈 파트너를 각각 신규 선임한다. 이번 인사는 2020 회계연도 시작에 즈음해 산업 및 프로페셔널 서비스 전반에 대해 전문성을 갖춘 리더 선임을 통해 딜로이트 안진 고객 서비스의 새로운 국면을 열고자 하는 데서 비롯됐다.

길기완 재무자문본부장은 한양대 경제학과 졸업 후 1995년 안진회계법인에 입사, 딜로이트 화학산업부문, 구조조정그룹 리더를 거쳐 IMF 이후부터 국내 M&A 시장을 이끌어 온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PE, 어피니티(Affinity) PE, KKR, SC PE, 한앤컴퍼니, IMM PE 등 국내외 사모펀드를 대상으로 굵직한 M&A자문을 총괄하며 탁월한 성과를 보여온 리더다.

오성훈 본부장은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아서앤더슨(Arthur Andersen) 홍콩과 딜로이트 샌프란시스코 근무를 거쳐 1995년 딜로이트 안진에 입사, 회계감사를 비롯해 재무자문, 세무자문, 컨설팅 등 회계법인 서비스 전반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인물이다.

오 본부장은 M&A 그룹장으로 다양한 산업의 M&A 기회 발굴, 전략수립, 회계자문 등 M&A 전 단계에 걸친 서비스를 수행해 왔고 특히 현대자동차그룹, SK그룹 등 중요한 기업고객들의 국내외 M&A와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도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딜로이트 안진의 고객 및 산업전략을 실행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 본부장들은 유임된다.

딜로이트 컨설팅은 딜로이트 컨설팅재팬 CEO를 역임한 송수영 씨를 신임 대표이사로 영입, 선임한다. 송 대표는 삼성전자와 소프트웨어업체인 SAP 등을 거쳐 2009년 딜로이트 컨설팅 재팬에 입사 후 임직원 3100명, 연 매출 약 7500억원 규모의 딜로이트 컨설팅재팬의 최고전략책임자이자 이사회 의장을 역임한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특히 딜로이트 컨설팅재팬 재직 중 10년 연속 프로젝트 수주 1위를 기록했고 같은 기간 직원 규모 4배, 매출액 5배의 성장을 이루며 일본 내 빅4 순위 4위에서 1위로 바꾼 주역으로 알려져 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