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 맛집 ‘인기명’, 샤브샤브와 갈비찜 동시에 즐기는 ‘샤갈찜’으로 SNS에서 주목
양재 맛집 ‘인기명’, 샤브샤브와 갈비찜 동시에 즐기는 ‘샤갈찜’으로 SNS에서 주목
  • 김정민
  • 승인 2019.05.3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서울 양재동 일대는 다양한 회사와 편의시설이 밀집되어 있으며, 맛집, 카페, 대형 쇼핑몰, 양재시민의 숲 등이 자리해 직장인은 물론이고 데이트, 외식 등 각종 모임을 즐기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유동 인구가 많은 만큼 다양한 종류의 양재 맛집 중에서도 특색있는 곳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퀄리티와 맛을 고루 갖춘 양재역 맛집 인기명이 ‘샤갈찜’이라는 이색적인 메뉴로 주목받고 있다.

양재동 맛집 인기명의 샤갈찜은 최근 SNS를 통해 젊은 층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메뉴로, 샤브샤브와 소갈비찜을 동시에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특수제작된 철판 한 편에 배추와 차돌박이가 차곡차곡 포개진 밀푀유나베가 버섯, 숙주나물과 함께 나오고, 다른 한편에는 큰 소갈빗대에 단호박, 떡, 넓적당면, 어묵 꼬치 등이 푸짐하게 올라가 있어 여러 명이 나누어 먹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양재 맛집 인기명 샤갈찜의 독특한 메뉴 구성은 SNS 페이스북의 인기 맛집 페이지인 ‘오늘 뭐 먹지?’에 소개되었으며 조회수 28만 회, 좋아요 7천개 이상, 2천여 개의 댓글, 1천 6백여 회의 공유수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계자는 “실제로 샤갈찜은 최근에 출시된 신메뉴임에도 방문하시는 고객 중 상당수가 샤갈찜을 메인 메뉴로 선택해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며 “양재 샤브샤브 맛집을 찾아 방문하시는 분들부터 샤갈찜을 맛보려는 손님까지 이어져 평일 저녁과 주말에는 웨이팅이 발생하고 있으니, 단체 모임 시에는 미리 예약 후 방문하시길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인기명의 메뉴가 화두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조개찜과 갈비찜이 더해진 조갈찜 역시 두 가지 요리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춰 TV조선 알맹이, KBS 2TV 생생정보통, SBS Plus 외식하는 날 등 많은 TV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했다.

비결 중 하나는 바로 한방 육수다. 모든 메인 요리에 사용되는 10여 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푹 우려내 건강하면서도 중독적인 맛을 낸다. 뿐만 아니라 쉽게 접하기 힘든 두 가지 메뉴를 함께 맛볼 수 있어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깔끔하고 넓은 공간에 단체석까지 마련되어 있는 인기명은, 모든 메뉴를 전문 서버가 손질해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해 식사는 물론이고 술 한잔 곁들이기에 좋은 양재역 술집으로 불린다. 관계자는 “가족 외식, 회식, 데이트로 이색 메뉴를 찾고 있다면 인기명의 신메뉴 샤갈찜으로 푸짐한 한끼 식사를 해보길 추천드린다”라고 전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