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K-MOOC ‘내 집의 모든 것’ 공개강좌 실시
서울사이버대, K-MOOC ‘내 집의 모든 것’ 공개강좌 실시
  • 복현명
  • 승인 2019.06.0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 건축·인테리어 분야 최고 인기 과목
10일 이후 K-MOOC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수강 가능
홍선관 서울사이버대학교 건축공간디자인학과 교수가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홍선관 서울사이버대학교 건축공간디자인학과 교수가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건축공간디자인학과가 개발한 인기 공개강좌 ‘내 집의 모든 것’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K-MOOC 플랫폼을 통해 일반인들을 만난다. 이 강좌는 K-MOOC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10일부터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내 집의 모든 것’ 강좌는 정규 교과과정에서 대표적인 대단위 강좌로 ▲부동산시장 ▲금융 ▲투자 ▲건축 ▲인테리어 ▲세무 등을 관통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특별히 매 학기 수강학생의 오프라인 모임 등을 통해 피드백을 받아 내실 있는 콘텐츠로 꾸준히 업그레이드해 왔다. 이에 본 강좌는 서울사이버대에 개설된 건축·인테리어 분야 강좌 중 가장 많은 학생이 수강했다.

이번 강좌를 개발한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는 건축, 공간 디자인 등 분야에 전문적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건축·인테리어디자인, 도시경관, 조경디자인 분야까지 포함한 새로운 공간문화를 창조하는 건축디자인 전문가 양성을 위해 다양한 맞춤 커리큘럼을 통한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졸업 후에는 건축설계사무소, 인테리어설계사무소, 디자인연구소, 건설시공회사 등 건축, 인테리어 관련 기업·공간, 무대 디자인 회사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홍선관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 교수(학과장)는 “건축·공간 디자인은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분야”라며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는 건축 디자인에 관심 있는 많은 이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최상의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의 경우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되며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