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하나은행,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06.0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말까지 하나은행을 거래하는 국내외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스마트경제] KEB하나은행은 이달 30일까지 고객 참여 아이디어 제안 페스티벌인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하나은행을 거래하는 고객의 지혜와 경험을 토대로 불편 사항과 불합리한 관행 등 개선이 필요한 ▲금융상품 ▲서비스 ▲제도 ▲프로세스 ▲시스템 관련 모든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는 공모전이다.

하나은행 홈페이지 ‘손님 아이디어(idea)광장’과 스마트폰 뱅킹 ‘하나원큐’의 이벤트 페이지 ‘손님 행복(불편제거) 아이디어 페스티벌(Festival)’을 통해 국내외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아이디어 제안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2000하나머니가 제공되며 제안한 아이디어가 채택될 3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채택된 아이디어 중 하나은행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대상’ 아이디어 제공자에게는 최고 200만 하나머니가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지난해에도 고객과 직원이 낸 아이디어를 선정해 제도개선에 반영했으며 ▲전 영업점 와이파이 설치 ▲인터넷 뱅킹 보안프로그램과 인증절차 간소화 ▲대출·제신고 업무 비대면 거래 확대 ▲핸드폰 알림 서비스 강화 ▲여신 취급절차 간소화 등을 통해 고객이 느끼는 실질적인 불편사항들을 개선했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공모전은 고객의 소중한 의견 하나 하나를 새겨듣고 더 큰 기쁨으로 보답하고자 마련한 페스티벌”이라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제안해주신 사항을 적극 반영해 ‘행복한 금융’ 실천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손님행복(불편제거)위원회’를 통해 은행 전반의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을 느끼는 제도, 관행과 프로세스, 시스템을 적극 개선해 ‘손님의 기쁨’을 최우선으로 두는 소비자 중심 경영문화 확산과 금융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