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융합경영학부, 다양한 혜택으로 재학생 배움의 길 ‘확장’
서울사이버대 융합경영학부, 다양한 혜택으로 재학생 배움의 길 ‘확장’
  • 복현명
  • 승인 2019.06.1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Pre-MBA전공 최초 개설, 해외연수·학비 감면 등 혜택 제공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융합형 글로벌 비즈니스 인재를 양성하고자 경영학과, 금융보험학과, 창업비즈니스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세무회계학과 등 총 5개 학과로 구성된 융합경영학부를 운영하고 있다.

경영, 무역, 물류, 창업 등 우수한 교수진에 의한 현장 실무와 연계된 실용적인 강의들로 구성돼 있으며 멘토링·스터디 그룹 운영, 졸업 전 1일 1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인터넷 강의와 수험서 제공 등 자격증 취득에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또 각 학과별로 재학생·동문 간 네트워크가 형성돼 있어 학습 외에 실제 비즈니스를 위한 전문가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을 위한 정보제공·지도를 하고 있으며 업계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과 세미나를 통해 학업, 실무 연계·최근 동향에 대한 정보 제공 등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서울사이버대 융합경영학부의 융합Pre-MBA전공은 국내 사이버 대학 경영 분야에서 최초로 개설해 입학 후 융합Pre-MBA전공을 추가로 취득할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 시 선수 과목으로 면제 받는 혜택이 있다.

더불어 해외 연수를 통해 글로벌 리더십을 배양하고 선진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버대 최초로 글로벌 교류학생을 선발해 교환 학생 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 캘리포니아 샌버나디노 주립대학과 MOU를 체결해 창업지도사과정 등 재학생들의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썬더버드 글로벌 경영대학원과 교류 협력돼 있어 졸업생이 대학원 진학 시에 약 50%에 해당하는 학비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완형 서울사이버대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교수(학과장)는 “서울사이버대 융합경영학부는 학비 감면, 해외 연수 등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통해 많은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서울사이버대만의 독보적인 커리큘럼과 혜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주저 말고 서울사이버대의 문을 두드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융합경영학부를 포함한 총 30개 학과 전공의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중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학의 경우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