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 KB국민은행 통해 ‘달러저축보험’ 판매 확대
메트라이프생명, KB국민은행 통해 ‘달러저축보험’ 판매 확대
  • 이동욱
  • 승인 2019.06.18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화통장 없이 원화로 보험료 납입 가능
메트라이프생명은 ‘무배당 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을 KB국민은행을 통해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메트라이프생명은 ‘무배당 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을 KB국민은행을 통해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경제] 메트라이프생명은 외화통장이나 달러가 없어도 원화로 가입 가능한 달러저축보험인 ‘무배당 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을 KB국민은행을 통해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무배당 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은 원화환산서비스를 도입해 외화통장이나 번거로운 환전 절차 없이 원화로 보험료 납입이 가능해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자산포트폴리오의 다변화를 위해 국제통화기금(IMF) 외환보유고의 약 64%를 차지하며 세계적인 기축통화인 달러를 원화로 마련 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원화 환산 시 고객에게 유리한 환율을 적용해 수수료(1달러당 2원)를 최소화했다.

일반적인 저축성상품과 달리 유니버셜 기능을 통해 여유자금이 있을 때에는 추가납입을, 목적자금이 필요할 때는 중도인출을 자유롭게 할 수 있어 자금 활용성이 유연하다. 원화로 보험료 납입 시 환율에 따른 월 보험료의 변동성이 부담스러운 고객을 위해 매월 고정된 원화로 보험금을 납입하는 ‘원화고정납입옵션’을 제공한다. 차액은 자동으로 추가납입된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미국 생명보험업계 1위의 글로벌 생명보험사로서 메트라이프가 가진 달러 운용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