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전성기재단, '제3회 라이나50+어워즈' 공모
라이나전성기재단, '제3회 라이나50+어워즈' 공모
  • 이동욱
  • 승인 2019.06.2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 위한 활동 사례·아이디어 공유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오는 7월 1일부터 제3회 ‘라이나50+어워즈’ 수상 후보자 및 창업 아이디어 공모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라이나생명보험 제공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오는 7월 1일부터 제3회 ‘라이나50+어워즈’ 수상 후보자 및 창업 아이디어 공모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라이나생명보험 제공

[스마트경제]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오는 7월 1일부터 제3회 ‘라이나50+어워즈’ 수상 후보자 및 창업 아이디어 공모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라이나50+어워즈’는 △생명존중 △사회공헌 △창의혁신의 세 부문을 통해 시니어들의 삶에 도움을 주는 개인 및 단체와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시니어를 위한 활동 사례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지원해 긍정적인 사회변화를 이끌고자 만들어진 시상이다.

생명존중 부문은 학문·연구, 기술, 산업,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50+세대의 건강 증진에 기여한 인물(단체)에 대해 시상한다.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부문별 추천위원회의 추천과 일반시민 추천을 통해 후보자를 공모하며 수상자에게는 1억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사회공헌 부문은 사회봉사, 시민활동 등을 통해 50+세대에 기여하고 나아가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한 인물(단체)을 선정해 시상하며, 수상자에게는 1억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마찬가지로 추천위원회와 시민들의 직접 참여로 후보자를 공모한다.

창의혁신 부문은 50+를 위한 혁신적인 사업, 제품, 서비스 등을 통해 사회를 변화시킬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및 단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1등은 1억원, 2등은 3000만원, 3등은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 수상자 전원에게 공통으로 창업을 도울 수 있는 전문가 컨설팅, 투자 및 법률 자문 등 5000만원 상당의 프로세스 지원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각 부문 최종 수상자 중 대상 1인을 선정해 1억원의 상금을 추가, 총 2억원을 수여해 지속적으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모지원서 양식은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9월 27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받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