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형 섹션오피스 공급 눈길, 배곧신도시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 분양
모듈형 섹션오피스 공급 눈길, 배곧신도시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 분양
  • 김정민
  • 승인 2019.07.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곧신도시 빌텍까뮤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스마트경제]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중심에 자리한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가 분양에 나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까뮤이엔씨가 건설을 담당하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도시지원 용지 1-5-1에 연면적 약 4만천여m²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다양한 특화설계를 갖춰 비즈니스 하기 좋은 지식산업센터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도시지원시설 중심 입지에 자리해 서남부 일대 비즈니스 중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지식산업센터는 비즈니스 효율을 높여주는 특화설계가 도입, 일반 오피스 대비 높은 업무 효율을 자랑한다. 공간 활용도가 우수하며, 차량 진입이 편리해 물류 상/하차가 용이하다. 기업체를 위한 입주 혜택도 다채로워 비즈니스 공간을 찾는 많은 기업에 지식산업센터 입주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는 전용면적 33㎡대로 구성된 ‘소형 오피스 타입’과 드라이브인(Drive-in) 시스템을 갖춰 호실 앞 차량 진입이 가능한 ‘제조형 타입’으로 나뉘어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첨단 지식산업센터의 장점이 결합된 모듈형 섹션오피스를 공급, 규모가 작은 벤처 기업이 입주하기도 좋다. 우수한 에너지 효율도 장점이다. 지열과 태양열 에너지를 주요 에너지원으로 활용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에너지 특화 지식산업센터로 건립된다. FCU 팬코일유닛 지역 냉난방을 배곧신도시 최초로 도입한 것도 눈길을 끄는 요인이다.  

주차 공간이 넓어 주차와 물류 상/하차 편의도 우수하다. 주차대수(136대) 법정대비 2.6배의 주차 비율을 적용한 널찍한 주차공간이 마련된다. Door to Door 설계를 도입, 후면하역이 가능한 주차장도 시흥 내 최초로 마련된다. 최대 하중이 1톤으로, 무거운 대형 차량도 진입이 수월하다. 유통과 물류 편의를 높이기 위해 6m로 층고를 높게 설계한 점도 경쟁력을 더한다. 

주변 공원 비중이 높아 비즈니스 환경도 쾌적하다. 가까운 곳에 갈대공원으로 조성된 배곧생명공원과 인공 해수풀장 이용이 가능한 한울공원이 조성돼있다. 옥구공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5만평 규모의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도 근거리에 위치해 퇴근 후 쇼핑을 할 수도 있다. 

배곧신도시 내 입주 기업 간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배곧신도시는 66만 2천여m² 규모 부지에 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기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조성된 지역으로, ‘시흥밸리’ 조성 등을 통해 글로벌 기업 육성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대학원 중심의 연구 단지로 조성돼 연구로 얻어진 성과를 즉시 스마트시티에 적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업 비즈니스에 특화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망과 도로망이 다양해 접근성도 좋다. 지하철 수인선 달월역과 4호선 오이도역이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 가까이 위치해있다. 오이도역~시흥, 안산스마트허브~한양대역을 이어주는 트램도 조성될 예정이다. 오는 2024년에는 월곶-판교선 준공도 예정돼있어 교통망은 더욱 우수해진다. 

영동고속도로와 평택-시흥고속도로, 제2, 3경인고속도로가 지식산업센터 인근을 지나 차량을 이용해 방문하기도 수월하다. 인천공항 및 인천항에도 30분 이내에 진입이 가능하다. 송도국제신도시로 쾌속 연결이 가능한 배곧대교 건설도 예정돼있다. 이 사업을 통해 교통편의가 대폭 향상될 전망이며, 일대 부동산 가치 역시 상당한 상승이 기대된다. 

대로변에 접해있는 지원시설은 우수한 개방감을 자랑하며, 인근 상품 대비 가격이 저렴해 호평 된다.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한 기업 근로수요를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어 안정성도 높다. 분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배곧3로 80 센터프라자 1차 1층, 3층에 마련된 분양 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