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씽 협박 해결, 동영상유포차단&제거 검증된 회사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협박 해결, 동영상유포차단&제거 검증된 회사 '디포렌식코리아'
  • 김정민
  • 승인 2019.08.1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온라인의 발달로 인해 사람들은 쉽게 사람을 만나고 사귀게 되었다. SNS 및 채팅 어플등 으로 광고를 하여 덕을 보는 사람도 있고 서로 정보를 공유 함으로 많은 사람들이 편리함을 느끼고 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최근 대인기피증, 우울증 등을 앓게 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설문조사 결과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이유는 온라인상에서 당한 범죄의 피해에서 시작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모바일, 온라인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신종 사이버 피싱 '몸캠피싱(이하 몸또)'과 같은 온라인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몸캠피씽의 수법은 금전을 갈취하기 위해 피해자의 나체 영상 및 사진을 요구 한 다음 그 영상으로 협박을 하는 범죄로 피해자가 범인의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피해자의 휴대폰에 악성 코드를 심어 휴대폰 안의 개인정보를 해킹하고 저장되어 있는 지인들에게 영상을 유출시키겠다는 협박을 한다. 실제 유포를 해버리는 경우도 많이 발생 하였다. 때문에 겁을 먹고 범죄자들의 조건에 응해버리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의 요구에 응했지만 영상을 삭제하지 않고 오히려 재차 협박을 하는 악순환이 반복 되는 것이다
 
이에 “ 몸캠피싱 “과 같은 사이버범죄에 대응 하고자 온라인 보안 솔루션이 체계적으로 잡혀있는 회사가 있다. '디포렌식코리아'는 다년의 경험을 토대로 매년 동영상유포 차단율 99% 유지를 할 정도의 기술력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후 혹여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문제까지 대비하고 있으며 이미 유포되어 버린 영상 자료 까지 제거할 수 있는 기술력까지 갖춘 회사다. 디포렌식코리아 측 관계자는 “온라인의 급격한 발전을 통해 편리한 생활을 누리고 있지만 역으로잘못된 사용으로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분들도 많다 몸캠피씽에 시달리고 있지만 대응을 잘 못하여 대부분 시간만 낭비하고 지인들이나 모르는 온라인 세계에 유출되는 경우가 생긴다. 그렇기 때문에 사이버범죄를 전문으로 다루는 사이버 보안 회사에 의뢰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한 방법이다." 라고 전달했다.
 
현재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몸캠피씽 같은 사이버 범죄에 비상을 느끼고 있는 디포렌식코리아는 3교대로 회사를 운영 하고 있으며 24시간 동안 모니터링을 실시간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때문에 피해자 영상이 어디 유포가 됬는지, 웹사이트에서 노출이 얼마나 되었는지 파악이 가능하며 유포 경로를 확보 해 동영상을 제거 할 수 있다.  이 후 바로 끝내지 않고 사후에 추가로 유포가 되진 않았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기 때문에 의뢰인의 입장에선 더욱 특별해 질 수 밖에 없다. 또 한 한국사이버보안협회(KCSA)에 공식적인 인증을 받고 있는 회사로 써 더욱 신뢰하고 의뢰 할 수 있다.
 
한편, 몸캠피싱을 해결할 보안회사를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속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보안회사에서 동영상 확보 후, 역으로 협박하는 최악의 업체 등장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 업체를 선정할 때는 기관에 검증 된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