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발굴단 출연 백강현, 수학영재 공부방법 천재교육 주목
영재발굴단 출연 백강현, 수학영재 공부방법 천재교육 주목
  • 김정민
  • 승인 2019.09.18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영재발굴단에 출연한 화제의 수학영재 백강현군의 공부방법이 관심을 끌고 있다. 

멘사기준으로 IQ 204를 기록해 상위 0.0001%의 지능을 보인 강현 군은 TV 프로그램을 통해 수학과 작곡, 보드게임천재의 면모를 뽐낸 바 있다. 

TV에서는 '머릿속에 만 개의 방이 있어서 좋은 멜로디가 나와요. 방문은 언제나 열리는 게 아니에요. 재미있을 때 열려요", "수학과 작곡 둘 다 좋아요. 그 말은 '엄마가 좋으냐, 아빠가 좋으냐' 묻는 것 하고 똑같아요"라는 귀여우면서도 놀라운 대답을 남긴 백강현 군은 여전히 어린아이의 순수함을 뽐내며, 시청자들로 하여금 엄마미소를 유발하기도 했다.

이처럼 이제 막 초등학교에 입학했지만 만 4세의 나이부터 중학교 수학을 막힘 없이 풀어내고 그날 그날 떠오르는 악상으로 악보를 그리며 직접 작사작곡 능력을 보여준 백강현 군의 공부법 역시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고 있다.

올해 초등학교에 막 입학한 백강현 군은 초등학생 공부는 물론 중학교 수학과정까지 막힘 없이 풀어내는 등의 능력으로 내년 초등학교 5학년 월반을 앞두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강현 군의 공부방법은 바로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티'로 전용 학습기기를 이용해 밀크티 초등부터 밀크티 중학 과정까지 섭렵 중이다.

밀크T와의 인터뷰에서 강현군은 "혼자 강의를 듣고 문제를 풀 수 있는 시스템이 마음에 들어요. 궁금한 건 밀크티에 다 있어서 밀크티로 해결할 수 있어요. 책도 많고 다양한 학습자로도 많고 무엇보다 재미있어서 좋아요! 저의 특별한 학습선생님이에요"라며 밝힌 바 있다.

실제로 강현군이 학습 중인 밀크티는 초등학습지 및 중등인강으로 스마트학습지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은 물론 초등학교 중학교 교과목이 완벽하게 연계되어 있으며, 수준별수학 및 수준별영어와 멀티미디어 학습까지 가능하다. 여기에는 게임으로 배우는 코딩과 스토리텔링 역사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담겨 있다.

이처럼 천재교육이 만든 스마트 초등학습지 '밀크티 초등'은 현재 상담 및 10일의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천재교과서 '밀크T초등'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