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드러플 역세권 예고돼 기대감 고조,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상업시설 분양
쿼드러플 역세권 예고돼 기대감 고조,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상업시설 분양
  • 김정민
  • 승인 2019.09.1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정부가 강력한 부동산 규제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주택 시장 투자에 높은 장벽이 형성된 상황이다. 이에 많은 투자자가 대안으로 오피스텔 및 상업시설 투자를 선택하고 있다. 특히, 오피스텔, 상업시설 중에서도 광역 교통망이 확보돼 전국 각지에 빠르게 연결되는 곳은 투자자 사이에 더욱 높은 가치가 평가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달 분양 홍보관을 개관, 절찬리 분양 중인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상업시설 역시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확보해 주목을 받고 있다. 수도권 남부 최대신도시인 동탄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중심 입지에 건립을 예정해 쿼드러플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홍보관을 개관한 직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사업지에서 단 4분 떨어진 위치에 GTX(예정), SRT, 복합환승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동탄역 환승센터 출입구가 조성될 예정이며, 3분 거리에는 2020년 착공 예정된 인덕원역(예정) 출입구가 들어설 전망이다. GTX(2023년 완공 예정)가 개통되면, 삼성역부터 동탄역까지 20분대에 연결돼 강남 일대로의 출퇴근 편의가 상당히 우수해진다. 수서~부산을 잇는 SRT도 동탄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직행 열차 이용 시 수서에서 동탄이 15분대에, 동탄에서 부산까지 2시간 10분대에 도착 가능해진다. 인덕원선 역시 2020년 착공에 들어가며, 트램 1, 2호선도 개통을 예정한 상태다. 동탄2신도시 중심에 단지가 위치해 다양한 노선의 광역버스 이용도 수월하다. 

도로망도 다양하다. 2km 내에 서울~분당~수지~광교신도시를 잇는 경부고속도로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기흥IC와 동탄IC, 동탄JC가 들어서 있다. 이 단지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의 최대 수혜지로도 높은 가치가 평가된다. 복합 환승센터 보행축과 동탄역 공원 지하주차장이 사업지에 직접 연결될 계획으로, 강남을 비롯해 타 지역 이동 편의가 대폭 향상된다. 근거리에 들어선 동탄JC를 이용하면, 제2외곽순환도로(예정)도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지하 5층~지상 13층 규모로 경기도 화성시 동탄2택지개발지구 일반상업용지에 건립을 예정한 동탄역 여울시티1, 2차는 오피스텔 2개동(총 400실)과 근린상가 84실로 구성돼있다. 

공세권 오피스텔로, 인근 공원 비중이 높아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30만㎡ 규모의 여울공원이 자리해 여울공원 조망권 확보가 가능하다. 가까이에 동탄역 근린공원도 자리해 있으며, 조성이 예정된 복합환승센터 지상광장도 사업지에서 가깝다. 단지 주변에 3개의 공원이 위치하게 되는 것으로, 산책이나 여가를 즐기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동탄호수공원도 인접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치동천도 흐른다. 골프시설인 리베라CC, 기흥CC가 가까워 취미생활을 영위하기도 좋다. 

동탄2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 건립되는 단지로, 동탄역 주변의 다양한 인프라 이용도 수월하다. 상업시설과 복합업무시설, 유통업무시설, 문화 및 집회 시설, 근린생활시설이 단지 가까이 밀집돼 있다. 가까운 거리의 오산 세교신도시와는 생활권 공유도 가능하다. 이마트 동탄점, 홈플러스 화성동탄점 및 코스트코 공세점 등이 가까워 생활 편의 해결도 용이하다. 2km 내에는 동탄 프리미엄 아울렛도 들어서 있다. 

임대수요가 풍부한 것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일원에는 현재 입주를 마친 대기업과 주요 업무시설이 다양하다. 입주 기업 근로자를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동탄테크노밸리,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도 인접해 산단 내 상주인력도 배후수요로 확보 가능하다. 잠재수요가 무려 47만명 이상이다. 

분양 중인 상업시설도 장점이 다양해 투자가치가 우수하다는 평을 받는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예정) 사업으로, 동탄 일대의 주요 업무시설과 상업시설이 연결된 150만㎡ 규모의 메인 스트림이 조성될 전망이다. 호텔 및 컨벤션센터가 들어서는 부지 및 롯데백화점 및 진입광장의 언더그라운드몰까지 여울시티 상권이 연결될 예정인 점도 해당 상업시설을 주목하게 만드는 요인이다. 상당한 수혜가 선사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변 수요도 풍부하다. 총 2,500여 세대가 거주하고 있는 반도유보라 단지가 상업시설 가까이 조성돼 있다. 인근 산업단지와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내 상주 수요도 배후수요로 품고 있다. 한편,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상업시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4944, 모란프라임타워 (모란역 5번 출구 도보 3분)에 마련돼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