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시니어 고객을 위한 행복한 금융 선포식 개최
부산은행, 시니어 고객을 위한 행복한 금융 선포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09.2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 고객을 위한 행복한 금융 10대 과제 선포
은행권 최초 시니어 서포터즈 20명 채용
BNK부산은행은 26일 부산은행 본점 오션홀에서 ‘시니어 고객을 위한 행복한 금융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26일 부산은행 본점 오션홀에서 ‘시니어 고객을 위한 행복한 금융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부산은행.

[스마트경제] BNK부산은행은 26일 부산은행 본점 오션홀에서 ‘시니어 고객을 위한 행복한 금융 선포식’을 개최하고 시니어 고객에게 은행권 최고의 시니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부산은행은 선포식에서 시니어 고객을 위한 부산은행만의 차별화된 정책으로 ‘행복한 금융 10대 과제’를 시행키로 했다. 10대 과제에는 ▲시니어 특화 영업점 확대 운영 ▲시니어 서포터즈(객장 로비매니저)운영 ▲시니어 고객을 위한 부산은행 무더위/혹한기 쉼터 제공 ▲찾아가는 부산은행 어르신 창구 이동점포 확대 운영 ▲시니어 맞춤 공연/행사 추진 ▲시니어 커뮤니티 여가 활동 지원 ▲시니어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시니어 특화 금융서비스 제공 ▲시니어 금융교육 실시 ▲시니어 특화 금융상품 출시 등이 포함됐다.

부산은행 시니어 서포터즈는 디지털 금융소외 고객과 소통하고 노인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부산광역시 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와 체결한 시니어인턴십 협약에 따라 은행권 최초로 도입한 제도다.

부산은행은 지난 4일 시니어 서포터즈 20명을 채용했으며 영업점 OJT 등 업무연수를 거쳐 오는 27일 본격 배치될 예정이다. 시니어 서포터즈는 영업점 객장 로비매니저로서 시니어 고객이 보다 친숙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니어 고객과의 소통, ATM(자동화기기)·공과금 업무 등을 지원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