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금융사기방지교육 위한 시니어 전문강사 보수교육 진행
라이나생명, 금융사기방지교육 위한 시니어 전문강사 보수교육 진행
  • 복현명
  • 승인 2019.09.2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나생명보험이 27일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금융사기방지 시니어 강사진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사진=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보험이 27일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금융사기방지 시니어 강사진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사진=라이나생명.

[스마트경제] 라이나생명보험이 27일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금융사기방지 시니어 강사진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금융사기방지 강사 교육은 새로운 금융사기 기법이 늘어가는 상황에 맞춰 매해 강의 내용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강사들이 수 년간 강의를 진행하며 겪은 어려움과 강의방식 등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해 강의의 질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최신 금융사기 수법, 트렌드와 방지법에 대한 보수교육과 강의 노하우를 나눈 시니어 강사들은 이 내용을 토대로 교육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강의하게 된다.

올해는 ‘지식 봉사단’이라는 주제로 은퇴 후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봉사활동이라는 강의를 추가해 시니어 강사들이 은퇴 후 금융사기방지 전문강사로 봉사하는 보람과 새로운 삶의 길을 함께 모색했다.

한편 라이나생명은 전문교육위원 양성을 위해 2012년부터 ‘라이나생명 시니어 인턴십-금융사기방지 시니어 강사 양성 과정’을 마련하고 3개월 동안의 교육과정을 거쳐 48명의 시니어 강사를 육성했다.

어르신 금융사기 방지교육은 라이나전성기재단의 주관으로 현재까지 총 551회 진행됐으며 2만6961명의 어르신이 교육에 참여했다. 올해 들어서도 총 40회 중 28회의 교육차수가 진행됐으며 1956명이 수강했다.

홍봉성 라이나생명보험 사장은 “그동안 라이나생명은 시니어들이 스스로 삶을 안정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하는 활동에 주력해왔다”며 “어르신들이 금융사기 위험에 노출돼 소중한 노후 자산을 잃는 일이 없도록 전문 강사 양성과 교육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